코인x주식

기아차 관련주 대장주

kia1
기아차 관련주 알아보자
기아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키워드로는 구영테크 대우부품 상신브레이크 서연 서연이화 한일이화 코프라 현대위아 수혜주 테마주 현대차 관련주 등이 있습니다.

 

 

 


구영테크

기업개요

kia12
구영테크 차트

  • 구영테크는 중국과 미국 소재의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를 주요 연결 종속회사로 두고 1,000여 종의 자동차 부품 OEM 제조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코스닥 상장업체임.

  • 카니발, 산타페, 소렌토, K5 등 현대기아차의 다양한 모델의 부품을 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현대기아자동차에 직납 하거나 화신 등의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사에 판매함.
  • 구영테크는 1,000여 종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자체 개발한 Progressive 금형 및 Transfer 자동화 공정으로 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kia122
구영테크 최근 실적

  • 구영테크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자동차 시장의 위축과 셧다운 등으로 인한 생산 차질로 부품 수요가 국내 및 미국 등지에서 감소하여 전년 동기 대비 외형 축소됨.

  • 원가 및 판관비 부담으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하였으며, 금융비용 축소와 법인세 환급 효과에도 순이익 또한 적자 전환함.
  • 코로나 19 재확산에 따라 전방 자동차 산업의 회복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이며, 외형 회복과 수익 개선은 일정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됨.

대우부품

기업개요

3k2ia12
대우부품 최근 차트

  • 대우부품은 자동차의 전장부품과 전해콘덴서의 생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 중.

  • 자동차 전장부품 판매를 통해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하며, 주요 매출처로는 현대기아자동차 등의 완성차 업체들임.
  • 전장부품 판매업체인 대우 전장을 흡수 합병하여 연결 대상에서 제외한 가운데 Suzhou A&T와 EDCV는 계열회사로 변경함.

 실적 및 분석

kia212312
대우부품 최근 실적

  • 대우부품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자동차 산업의 위축에도 국내 및 동남아향 IC, A/P 등 전장부품 수주가 확대된 가운데 콘덴서 부문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성장함.

  • 원가율의 상승에도 관리비 및 경상 연구개발비 부담의 완화로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하였으며, 이에 기타 수지 저하에도 순손실 또한 축소됨.
  • 코로나 19 재확산에도 자동차 부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양호한 외형 성장이 전망되며, 이를 통해 수익성 개선세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됨.

상신브레이크

기업개요

kia115422
상신브레이크 차트

  • 상신브레이크는 브레이크 마찰재를 생산하여 OE 시장과 RE 시장에 납품하며, 대구광역시에 본사와 공장을 두고 사업을 영위 중.

  • 국내 브레이크용 마찰재 시장은 상신브레이크와 새론오토모티브, KB오토시스 등이 있으며, 상신브레이크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확보 중.
  • 국내 자동차 부품 업체인 산도테크, 산도브레이크, 에이비테크, 상신이엔지와 중국 및 인도, 미국, 멕시코 등의 해외 생산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함.

 실적 및 분석

상신브레이크 실적

  • 코로나 19 장기화로 전방 자동차 생산 차질과 수요 감소에 따라 브레이크 부문의 부진과 설비 매출 급감으로 외형은 전년 동기 대비 축소됨.

  • 원가율 상승 및 판관비의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되었으며, 대규모 외화 관련 손실 반영으로 순이익 또한 적자로 전환됨.
  • 코로나 19 재확산의 영향으로 브레이크 매출 회복 및 설비 매출 증가는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되며, 수익 개선도 일정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됨.

서연(구 한일이화, 서연이화)

기업개요

2ki2a142
서연 차트

  • 서연은 2014년 투자사업 부문의 지주회사와 자동차 부품 제조사업 부문의 (구)한일이화로 분할되었음.

  • 자동차 전장부품과 도어 Trim, 카 시트 등 내장부품의 생산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주요 매출처는 현대/기아차 등 완성차 업체들임 .
  • 자동차 부품 생산업체인 (주)서연이화, (주)서연탑메탈, (주)서영인테크, (주)서연이더스트리 등 국내외 업체들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함.

 실적 및 분석

kia1tjdus122
서연 실적

  • 코로나 19 장기화로 완성차 업체들의 생산 차질과 수요 감소에 따라 국내 및 유럽, 중국, 인도와 북미향 자동차 전장부품 및 내장부품 매출이 감소하여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감소함.

  • 서연(한일이화)은 원가율 관리에도 판관비 부담으로 영업이익 적자 전환하였으며, 기타 수지 저하와 대규모 외화 환차손실 반영으로 순이익 또한 적자 전환함.
  • 코로나 19 재확산의 영향으로 자동차 전장부품 및 내장부품 수요 확대는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되며, 외형 성장 및 수익 개선은 일정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됨.

코프라

기업개요

k42ia1tj5dus122
코프라 차트

  • 코프라는 고기능성 폴리머 칩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97년 설립되어 주력인 폴리아미드 제품 등을 자동차, 전기전자 등의 업체에 공급하고 있음.

  • 생산라인의 자동화 및 기술 연구에 집중하기 위해 경기도 화성에 연산 61,500톤 규모의 생산시설 및 R&D 센터를 완공하였으며 기술개발 및 경쟁력 확보에 주력하고 있음.
  • 해외시장 판매처가 확대됨에 따라 2016년 중국 상숙 공장 설립 및 인도 판매법인 지분 인수, 2018년 연간 2만 톤 규모의 중국 상숙 공장 준공으로 시장 확대를 추진함.

 실적 및 분석

2ki2a14tj3dus122
코프라 실적

  •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전방산업인 자동차, 전기, 가구 등의 부진으로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 수요 감소 및 판매단가가 하락하여 전년 동기 대비 외형은 축소됨.

  • 매출 감소 및 판관비 부담 확대에도 매출원가율 개선되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률은 소폭 상승하였으며, 기타 영업외 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은 상승함.
  • 코로나 19 장기화에도 세계 각국의 경제 재개로 전방산업인 자동차 산업의 회복 및 경량화에 따른 자동차 부품 폴리머 소재 증가로 회복세가 기대되며, 수익성 역시 상승할 전망임.

현대위아

기업개요

kia41t2jdus51262
현대위아 차트

  • 현대위아는 경남 창원시에 본사와 공장, 경기도 안산시에 안산공장, 광주광역시에 광주공장을 두고 있으며, 차량부품, 공작기계 및 산업기계의 제조와 판매를 영위 중.

  • 모듈, 엔진, 변속기 등의 자동차 부품은 현대기아차 등 완성차 업체들에 납품하며, 공작기계, 항공 특수, 산업기계 등은 국방부, 방위 사업청에 주로 납품함.
  • 주력사업인 자동차 부품 부문은 현대기아차 외에도 르노 닛싼, GM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 수주처가 확대되어 2019년에는 37위를 기록함.

 실적 및 분석

2222kia1tj3dus122
현대위아 실적

  • 현대그룹 차의 생산량 감소로 부품 매출 축소와 투자 감소에 따른 F/A 매출 부진과 범용 기계 영업 악화 지속으로 기계매출 또한 감소하여 전년 동기 대비 외형 축소됨.

  • 판관비 부담과 멕시코공장 가동 중단 및 서산 엔진공장 가동률 하락에도 원가율 하락으로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상승하였으며, 기타영업외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 또한 상승함.
  • 코로나19 재확산에도 누우엔진 탑재차종 출시에 따른 CKD매출 회복과 카파엔진의 가동률 회복, 초정밀 공장기계 출시 및 수소차 핵심부품 공기압축기 사업 진출 등으로 성장이 전망됨.

# 함께 보면 좋은 글

정세균 관련주 대장주 핵심

홍정욱 관련주 핵심 정리

이낙연 관련주 핵심 대장주

 

 

# 관련주 정리

 관련주 정리 바로가기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