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엊그제 엔비디아의 3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습니다.

오늘은 이번 엔비디아의 실적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1. 투자 포인트

 

엔비디아는 이번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액 전년 동기 대비 약 57%, 전분기 대비 22% 성장한 47.3억 달러를 발표하였으며, 전 분기 대비로 Professional Visualization 부문과 Automotive 부문까지 전 사업이 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Non GAAP EPS는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하였으며, 전 분기 대비 34% 증가한 2.91달러를 발표하였습니다.

 

게이밍 부문 매출액은 RTX 30 시리즈의 강력한 수요 폭발과 스위치 판매 호조로 전년 동기, 전분기 대비 37% 증가하여 마켓 컨센서스를 10% 상회하는 실적 서프라이즈를 강력하게 견인하였습니다.

 

아직까지도 신제품에 대한 수요가 강력하여 단기간 공급 부족이 지속 전망되는 상황이며, 전체 매출의 48%까지 확대되는 등 다시 엔비디아의 사업 부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데이터센터 부문 역시 컨센서스를 비팅하였는데, 멜라녹스 테크놀로지의 인수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65% 증가한 매출액을 발표하였습니다.

 

본업인 데이터센터 GPU 실적도 견고하여 전분기 대비로도 8% 증가하였으며, 인상적인 점은 추론 제품 실적이 신기록을 달성하였다는 것입니다.게이밍 부문 호조로 데이터센터 비중은 현재 40% 수준으로 약간 하락한 상태입니다.

 

엔비디아의 신제품 RTX 3080 시리즈

엔비디아가 발표한 4분기 가이던스 또한 마켓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47-49억 달러를 발표하였습니다.

 

그 근거로는 1) 게이밍 부문은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신제품에 대한 강력한 수요가 이어지며 3분기 대비 성장을 전망하고 있었으며, 2) 데이터센터 부문은 멜라녹스 테크놀로지 실적이 감소하며 소폭 하락이 예상되지만 실적에 영향을 줄 만큼은 아닐 것이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지난 분기 멜라녹스 실적을 견인한 화웨이 향 매출이 4분기에는 발생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

 

본업인 데이터센터 GPU 부문은 3분기 대비 한 자릿수 중반의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보이며 현재 중국 전기차 업체들의 강력한 수요로 Automotive 부문의 성장 또한 꾸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사진 참조)

2. 투자 리스크

 

엔비디아에 투자하는데 리스크를 굳이 꼽자면 단기적으로 부담스러운 밸류에이션 정도 일 것입니다.

현재 엔비디아의 주가는 forward 12 P/E 약 51배로 거래되고 있어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에 비하면 높은 밸류에이션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요 반도체 주들의 우려사항인 데이터센터 재고 소화 모습이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엔비디아의 클라우드향 매출 증가는 추론 등 새로운 시장의 성장에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현재 엔비디아의 주가 결정 요소는 1) 게이밍 시장, 2)  수요의 구조적인 변화(신시장) 속 GPU 시장 확대 여부 일 것입니다.

데이터센터 부문 매출 감소에 따른 우려로 조정이 올 수 있지만 단기적인 문제라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