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OSS 주가 전망 :: One stop systems 주식 원스탑시스템 매수해도 될까?

오늘 알아볼 기업은 Onestopsystem원스탑시스템 입니다. 
고속 에지 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4차 산업 혁명에 없어서는 안 될 기술들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현재 상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oss 주가 전망 알아보자
OSS 주가 전망 알아보자

# 함께 보면 좋은 글

SKLZ 주가 전망 :: 스킬즈 Skillz skillzinc 주식

Wimi 주가 전망 :: Wimi hologram 주식

C3 AI 주가 전망 :: C3AI 주식 락업 해제

 미국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목  차

01 Business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04 목표주가


business Overview

OSS 주가 전망 알아보자
OSS One stop systems

원스탑시스템(OSS)은 고성능 전문 에지 컴퓨팅 시스템을 중심으로 한 설계 및 제조 기업입니다.

이 회사의 제품에는 컴퓨팅 가속기, 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 및 컴퓨팅 성능과 고속 스토리지를 제공하는 맞춤형 서버가 포함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제품은 일반적으로 거친 현장에 설치되므로(차량, 항공기 등) 훨씬 높은 온도 범위와 습도, 오염 등의 노출로부터 안전하도록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원스톱시스템은 최근 미군의 신형 항공기인 레이시온(RTN)에 맞춤형 플래시 어레이 공급을 시작하였는데, 이로 인해 레이시온은 수집하는 레이더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온보드 AI 분석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레이시온이 임무 중 저장한 레이더 데이터는 분석을 위해 캐니스터에 오프로드 되고 있습니다.

OSS는 글로벌 엣지 컴퓨팅 시장이 2018년 110억 달러에서 2023년까지 210억 달러로 연평균 14.2%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1) one stop systems의성장성

one stop systems 주식
OSS Rapid Growth & Positive Outlook

원스톱 시스템은 유기적인 성장과 과감한 인수합병으로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상기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OSS는 매년 50%가 넘는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총마진은 30%를 넘기고 있습니다.

OSS의 경영진은 판매 믹스가 견고한 고급형 컴퓨팅, 특히 군사용 고사양 컴퓨팅의 성장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어 향후 전망 또한 상당히 낙관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을 위한 고성능 컴퓨팅 파워는 향후 국방, 자율주행 자동차, 의료기기 등 4차 산업 혁명에서 가장 중요한 산업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현재와 같이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한다면, 해당 제품 디자인을 보유한 유일한 업체가 되며 이는 향후 경쟁자들에 대한 진입장벽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높은 마진과 향후 5-10년 동안 반복적인 현금 흐름으로 회사의 재무 개선에 상당히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재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주춤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여전히 견고한 군사용 제품의 수요를 기반으로 빠른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원스탑시스템즈 비즈니스
OSS GPu

리스크 점검

onw stop systems outstanding

1) 첫 번째 리스크로는 상기 사진과 같이 여전히 계속해서 오퍼링, 전환 사채 등 주식을 팔고 있기 때문에 가치 훼손에 대한 리스크를 인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만, 최근에는 회사의 보유 현금량이 늘어나고 있으며 gross margin이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으므로 많은 양의 매도는 없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2) 두 번째는 밸류에이션인데, 최근 주가가 급등하며 PSR은 약 2.44배, PER은 165배까지 올라온 상태입니다.
모두 역대 최고치이며, 일부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버블에 대한 논란이 있으므로 단기적으로 큰 변동성을 가질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목표주가

one stop systems consensus revenue
OSS REvenue

상기 사진은 OSS의 컨센서스 revenue이며, 2020년 코로나로 인해 매출액이 다소 역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빠른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oss consensus eps
OSS EPS

EPS 또한 매출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EPS는 더욱 가파른 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Oss target price

원스톱 시스템의 애널리스트 목표 주가는 최상단 6불, 최하단은 3.5불이며 평균 목표주가는 5불입니다.
최근 OSS 주식의 주가가 급등하며 현재 주가는 8.3불까지 올라왔으며, 최고치 대비 +38%, 평균치 대비 +66%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시장의 조정이 온다면 특히 큰 변동성을 보일 것으로 보이며, 개인적으로는 추격매수보다는 조정할 때마다 조금씩 모아갈 생각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SKLZ 주가 전망 :: 스킬즈 Skillz skillzinc 주식

Wimi 주가 전망 :: Wimi hologram 주식

C3 AI 주가 전망 :: C3AI 주식 락업 해제

 미국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