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킨더 모건 주가 전망 :: KMI Kinder Morgan 미국 에너지 주식

오늘 알아볼 미국 주식은 킨더 모건(Kinder Morgan)입니다. 최근 미국 에너지 주식으로 많은 주목을 받은 기업입니다.

현재 킨더 모건(Kinder Mogan)의 상황과 향후 주식 주가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킨더 모건 주가
킨더 모건 주가 전망 알아보자

# 함께 보면 좋은 글

 

MAXR 주가 전망은? 막사 테크놀로지 Maxar Technologies

UAL 주가 전망은? 유나이티드 항공 United Airlines Holdings

SENS 주가 전망 :: Senseonics 주식 센서니스 홀딩스 Senseonics Holdings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목  차

01 Business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04 목표주가


KMI's Business Overview

킨더 모건
kinder Morgan

킨더 모건(Kinder Morgan)은 북미에서 에너지 관련 인프라를 구축하는 기업으로, 현재 1) 천연 가스 파이프 라인, 2) 제품 파이프 라인, 3) 터미널 및 Co2 세그먼트를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1) 천연 가스 파이프 라인 부문은 북미 지역의 주간(insrastate) 천연가스 파이프라인과 지하 저장 시스템, 천연가스 수집 시스템 및 처리 시설, 천연가스 액화물 분획 시설 및 운송 시스템, 액화 천연가스 시설 및 운송 시스템을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2) 제품 파이프 라인 부문으로는 정제 석유 제품과 원유 및 응축수 파이프라인, 관련 제품 터미널 및 석유 파이프라인, 트랜스픽스 설비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3) 터미널 부문은 가솔린, 디젤 원료, 화학 물질, 에탄올, 금속 및 석유 코크스를 포함한 다양한 물품을 저장하고 처리하는 액체 및 벌크 터미널을 소유 및 운여하고 있습니다.

킨더 모건은 1936년 설립되었으며, 텍사스 주 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1) 전 세계 에너지 수요

킨더 모건 Kinder Morgan
Global Primary Energy demand

전 세계 에너지 수요는 개발도상국 및 신흥국 주도로 가파른 증가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속하지 않는 비회원국가들은 올해부터 2040년까지 34%의 수요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킨더 모건은 미국 내 에너지 수요가 줄어들고 있다는 이유로 주가가 저평가 상태에 있었으나, 전 세계적인 에너지 수요의 급증으로 수출에서 강한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2) 성장 포인트

킨더 모건
킨더 모건

킨더 모건(Kinder Morgan)은 걸프 코스트 익스프레스(Gulf Coast Express) 지분의 34%와 퍼 미언 고속도로 파이프라인(Permian Highway Pipeline) 지분 26.7%를 보유하고 있으며, 두 회사 모두 10년 이상의 계약을 유지 중이기에 향후 킨더 모건에게 꾸준한 현금흐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킨더 모건
Kinder Morgan

또한 킨더 모건은 LNG 부문에서 상당한 성장이 전망되는데, 천연 가스의천연가스의 생산이 크게 확장되고 있으며, 미국은 주정부 차원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통해 천연가스의 순수출을 계획 중입니다.

현재 미국의 천연 가스 자원 재생 및 저장량의 40%가 킨더 모건의 파이프 라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현재 킨더 모건이 파트너들과의 계약 기간 잔여일이 평균 17년에 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에너지 파이프 라인 부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가진 기업으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입증된 능력을 가진 기업이라는 생각입니다.

3) 배당금

킨더 모건 KMI 주식
KMI Dividend Growth

상기 사진과 같이 매년 배당금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킨더모건은 연간 1.05불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주가 기준 배당 수익률 7.14%에 달합니다.

KMI는 2015년 재정난을 겪었을 때나 2020년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 등 단 한 번도 배당 지급을 중단한 적이 없습니다.

현재 KMI의 경영진의 지분이 약 15%에 달하기 때문에 경영진은 보통 주주들과 같은 이해관계에 있다는 것이 긍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리스크 점검

킨더 모건(Kinder Morgan)은 지속적으로 변동하는 업종에서 장기계약에 의존하고 있다는 것이 오히려 리스크로 작용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단기적인 문제는 없지만 장기적으로는 엑슨 모빌(Exxon Bobil)의 Permian Basin 시추 계획과 같은 조치가 회사와 DCF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킨더모건 목표주가

1) Consensus Revenue

킨더 모건KMI주식
Consensus revenue

현재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Revenue는 올해를 기점으로 상당한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2) Consensus EPS

킨더 모건
Consensus EPS

컨센서스 EPS 또한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3) Target Price

킨더 모건KMI 주식
Target Price

현재 애널리스트 킨더 모건 주식의 목표 주가는 최고치 22불, 최저치 14불, 평균 목표 주가는 17불입니다.
글을 쓰는 현재 기준 주가는 15불로 평균 목표 주가 대비 +10%, 최고 목표 주가 대비로는 +46% 상승여력이 있는 상태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MAXR 주가 전망은? 막사 테크놀로지 Maxar Technologies

UAL 주가 전망은? 유나이티드 항공 United Airlines Holdings

SENS 주가 전망 :: Senseonics 주식 센서니스 홀딩스 Senseonics Holdings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이상으로 미국 주식    주식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