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NAK 주가 전망 :: 노던 다이너스티 미네랄스 NAK 주식 미국 구리 관련주식

오늘 알아볼 미국 주식은 노던 다이너스티 미네랄스(NAK)입니다. 최근 구리(copper) 관련 주식으로 많은 주목을 받은 기업입니다.

현재 노던 다이너스티 미네랄스(Northern Dynasty Minerals Ltd.)의 상황과 향후 주식 주가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NAK 주가 전망
NAK 주가 전망 알아보자

 

 

 

 

 

# 함께 보면 좋은 글

 

SENS 주가 전망 :: Senseonics 주식 센서 니스 홀딩스

FNGU 주가 전망 :: FNGU ETF 종목 분할 수수료 미국 주식 투자

에어비앤비 주가 전망 :: AirBNB ABNB

텔라닥 주가 전망 :: Teladoc TDOC 주식 텔레닥 리봉고 헬스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목  차

01 Business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04 목표주가


NAK's Business Overview

노던 다이너스티 미네랄스
Northern Dynasty Minerals

노턴 다이너스니 미네랄스(Northern Dynasty Minerals, LAK)는 페블 프로젝트(Pebble Limited Partnership)의 지분 100% 보유한 기업입니다.


페블 프로젝트는 알래스카에서 세계 최대 규모의 구리와 금, 몰리브덴을 채굴하며, 현재 연방 허가를 받고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노턴 다이너스니 미네랄스는 브리티시 컴 벌리아 주와 밴쿠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캐나다의 TSX와 미국의 NYSE에 상장되어 있으며, 현재 페블 프로젝트는 알래스카의 앵커리지 사무실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1) 구리 가격 폭등

NAK 주식
구리 copper chart

구리는 건설, 전기전자 등 산업 전반에 쓰이는 원자재로, 글로벌 수요 동향에 아주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보통 구리 가격은 경기 회복 시기와 맞물려 움직입니다.

최근 런던 금속거래소(LME)가 발표한 자료에서 구리 가격은 톤당 9286달러로 연초 대비 +17.04% 급등하였고, 최근 5년 사이 저점인 톤당 4504달러(2016년 6월) 대비로는 +105.7% 급등한 수준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작년 구리 가격은 4617달러까지 하락했지만 상기 차트와 같이 4월 이후 지속적으로 상승해왔습니다.

구리는 '닥터 코퍼(Dr. Copper)'라고 불릴 정도로 많은 산업에서 사용되는데, 전선 합금 등 전통적 산업은 물론 전자부품 등의 4차 산업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구리 가격은 2010년대 초 이후 거의 최고치에 달하기 때문에 구리 관련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 페블 프로젝트(Pebble project)

NAK 주가전망
pebble project

페블(Pebble)은 알래스카 남서부 지방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당 지역은 구리와 금, 몰리브덴 등 다양한 광물이 매장되어 있습니다.

엄청난 규모의 광산으로, 페블은 570억 파운드에 달하는 구리7,100만 온스의 금, 그리고 34억 파운드에 달하는 몰리브덴과 더불어 3억 5천만 온스의 은 등 다양한 자원이 매장되어 있습니다.


NAK는 매년 페블 프로젝트를 통해 3억 1,800만의 구리와 36만 2천 온스의 금, 그리고 180만 온스의 은을 생산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것은 미국에서 가장 큰 구리 광
산이자 미국에서 가장 큰 금광입니다.

노던 다이너스티 미네랄스 주식
Pebble project

리스크 점검

NAK의 리스크로는, 우선 시민단체의 거센 저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이든의 당선으로 현재 진행 중인 협상이 언제든 좌초될 수 있으며, 비즈니스 구조상 지정학적 리스크에 항상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주가가 많은 변동성을 가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 다른 리스크로는, 협상 완료 후 프로젝트 자금을 위해 추가적인 조달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회사는 약 5,300만 달러의 순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협상 완료 후에는 주요 광산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자금 조달에 나설 것으로 전망되는데 파트너를 찾는 것이 상당히 힘들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파트너십 이후 각종 시위 등 법적 분쟁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감내할 회사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northern dynasty minerals
Diluted Weighted Average Shares Outstading

노던 다이너스티 미네랄스 목표주가

Consensus Revenue

애널리스트들은 NAK의 매출액이 상기 사진과 같이 2025년 경 상당한 성장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노던 다이너스티 미네랄 주가
Consensus EPS

EPS는 지속적인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NAK 주식 전망 알아보자
terget price

현재 애널리스트들의 주식의 평균 목표 주가는 1.2불입니다.
글을 쓰는 현재 기준 주가는 0.79불로 약 평균 목표 주가 대비 약 +52%의 상승 여력이 있는 상태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SENS 주가 전망 :: Senseonics 주식 센서니스 홀딩스

FNGU 주가 전망 :: FNGU ETF 종목 분할 수수료 미국 주식 투자

에어비앤비 주가 전망 :: AirBNB ABNB

텔라닥 주가 전망 :: Teladoc TDOC 주식 텔레닥 리봉고 헬스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이상으로 미국 주식    주식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