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신용카드 분실로 인한 피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간혹 카드를 잃어버린 후 설마 누가 쓰겠냐는 생각에 분실 신고를 하지 않는 분들이 계신데 최근 금전적 피해를 입는 분들이 증가하고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롯데카드를 분실하였을 때 분실신고하는 방법과 카드 재발급받는 방법까지 한 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우선, 현재 지갑이나 롯데 카드를 분실하였다면 굉장히 당황스럽겠지만 침착하게 가장 먼저 분실 신고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래에서 롯데카드 분실 신고 방법과 재발급 방법에 대해 자세히 다룰 예정이니 천천히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 분실 신고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세 가지가 있습니다.
* 참고로, 콜센터를 제외한 두 가지 방법은 개인 정보가 검증되어야 하므로 본인의 롯데카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합니다.
* 아래 번호 순서대로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1. 롯데카드 C/S(고객센터) 콜 넘버인 1588-8300으로 전화를 한다.
2. 1번 다이얼 입력
3. 1번 다이얼 입력
4. 여기서는 본인의 소지 카드가 개인 카드일 경우 다시 1번 입력, 법인 카드일 경우 2번 입력
5. 본인 주민등록번호 13자리 입력
6.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입력(헷갈리거나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0번 입력)
7. 0번 입력
8. 상담원 연결
홈페이지나 롯데카드 모바일 어플을 열면 바로 우측 상단에 [카드 도난·분실 신고] 탭이 있습니다.
해당 탭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분실 신고 이후 카드 재발급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
롯데카드의 홈페이지나 모바일 웹, 또는 롯데카드 어플을 보면 우측 하단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아이콘 클릭 시 챗봇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챗봇 상담을 통해 도난 신고 및 카드 재발급을 요청하면 금방 처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