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모더나 주가 전망 미국 주식 모더나, 매수해도 될까?

요약

- 모더나는 1,2년 전만 해도 대단한 투자였지만 지금은 꼭 그렇지만은 않다.

- 모더나는 2021년 엄청난 수익을 기록할 것이지만, 내년부터는 곤두박질 칠 것이다.

- 그럼에도 모더나는 흥미로운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어 잭팟을 기대해볼만 하다.

모더나-주가-전망-mrna-Moderna
모더나 주가 전망

 

목차


    Overview

    모더나(MRNA)는 효과적인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해냄으로써 회사는 엄청난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었다.

     

    모더나는 전 세계적으로 여러 나라에 걸친 대규모 예방접종 캠페인에 힘입어 올해 막대한 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스파이크박스는 장기적인 성장 동력이 되지는 못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장기 전망을 차치하더라도, 모더나의 포트폴리오는 1,500억 달러에 달하는 엄청난 덩치의 회사라기에는 상대적으로 빈약해보입니다.

     

    코로나 뉴스는 모더나의 주식을 500달러 이상으로 치닫게 할 수도 있지만, 과대평가에 대한 이슈는 끊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투자 포인트

    모더나의 주가

    모더나는 몇 가지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가진 연구 중심의 생명공학 기업으로, 코로나19 백신 개발 전인 1년 전까지만 해도 의미있는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기업이었습니다.

    모더나-주가-전망-mrna-Moderna
    모더나 주가 전망

    즉, 모더나의 현재 주가는 코로나19 백신 개발로 인해 상승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더나는 2020년 초 시총 60억 달러 수준이었고, 이후 주가 상승과 일부 주식 수량의 희석 효과가 합쳐지면서 약 20배 이상 증가했고, 현재 모더나의 주가는 약 450불 가량에 거래되고 있는데, 이는 시가총액 약 1800억 달러에 달하는 수치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은 현재 모더나의 향후 1년 목표가 약 30%의 하방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어 결과적으로 270달러까지 후퇴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스파이크백스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은 바이오가 개발한 것과 함꼐 BNTX와 화이자가 공동 상업화하여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관한 효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에 대한 대규모 수요와 함께, 모더나는 올해 매출과 순이익을 크게 늘릴 수 있게 했습니다.

    2019년 6천만 달러에 불과했던 모더나의 매출은 올해 약 200억 달러로 크게 늘어나 연간 성장률이 약 600%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모더나가 스파이크박스의 매출에 힘입어 창출하는 큰 수익도 회사의 수익성을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코로나19 유행병이 유행하기 전까지만 해도 모더나는 순손실을 보고 있었지만, 올해 주당 순이익이 약 30달러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모더나의 단기 이익은 모두 스파이크박스에 묶여 있어, 2021년 이후의 전망에 대해 크게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2022년부터 크게 이익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백신 접종 운동이 주춤하고 있고, 이미 상당수의 인구가 접종을 완료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부스터샷에 대한 기대가 있지만, 부스터샷은 모든 연령층에 권장되지 않기 때문에 수익성의 유지면에서 상당한 의문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전반적으로 스파이크박스는 모더나에게 기술적으로나 상업적으로나 엄청나게 성공적인 것이었지만, 많은 애널리스트들이 그러하듯 이러한 수익이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미지수입니다.

    모더나의 파이프라인

    모더나는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과 같은 파이프라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모더나-주가-전망-mrna-Moderna
    모더나 주가 전망

    현재 모더나는 임상 3상 후보인 시토메갈로바이러스, 암백신, 심근허혈증 등에 대한 백신을 보유하고 있으며, 흥미로운 것은 모더나는 바이러스의 감염, 종양학, 재생 치료법에 대한 예방 백신을 동시에 연구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CMV 백신은 흥미로운 연구가 될 수 있지만, 사노피와 같은 다른 백신들이 효과적인 백신 개발에 실패했기 때문에 그 성공 가능성이 크지 않다고 판단되며, Merck는 현재 CMV 백신의 개발과 함께, 2단계 연구까지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잠재적으로 가장 유망한 파이프라인 자산은 모더나의 암 백신 프로젝트인 mRNA-4157 입니다.

    앞으로의 연구에서 강한 결과가 나올 경우 이를 주요 사업으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현재로서는 모더나가 종양학의 주요 주체가 될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단지 추측에 지나지 않습니다.

    목표주가

    1) Consensus Revenue

    모더나-주가-전망-mrna-Moderna
    모더나 주가 전망

    상기 사진과 같이 현재 애널리스트들은 모더나의 컨센서스 Revenue가 2025년까지 우하향한 뒤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Consensus EPS

    모더나-주가-전망-mrna-Moderna
    모더나 주가 전망

    상기 사진은 모더나(mRNA)의 컨센서스 EPS이며, EPS 또한 2025년까지 지속적으로 우하향한 후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Consensus Target price

    모더나-주가-전망-mrna-Moderna
    모더나 주가 전망


    현재 애널리스트들의 타겟 프라이스는 최고치 540불, 최저치 230불,, 평균 목표 주가는 293.64불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이상으로 미국 주식 모더나(MRNA-Moderna) 주식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