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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포티파이 관련주 대장주까지 핵심정리

스포티파이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키워드로는 수혜주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등이 있습니다.

스포티파이 관련주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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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JENM

기업개요

CJENM 차트입니다.
  • CJENM은 2018년 7월 국내 홈쇼핑 업계 1위인 CJ오쇼핑(존속법인)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업체인 CJ E&M(피합병소멸법인)이 합병하여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였음.
  • 방송채널/콘텐츠을 제작하는 미디어사업, TV/CJmall을 통한 커머스사업, 영화 제작/투자/배급 등의 영화사업, 음반 제작/유통, 콘서트 등의 음악사업 등으로 구성됨.
  • 주요 종속기업으로는 드라마콘텐츠 기획 및 제작, 미디어 플랫폼 배급 등을 영위하는 스튜디오드래곤(주) 등이 있음.

 실적 및 분석

CJENM 실적입니다.
  • CJENM은 커머스 부문의 양호한 성장에도 COVID-19 여파에 따른 영화 및 음악 부문의 부진, 방송 부문의 광고 수주 위축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감소.
  • 매출 감소에 따른 판관비 부담의 확대에도 원가구조 개선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소폭 상승,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영업외수지 저하로 순이익률 전년동기 수준에 정체.
  • 자체브랜드 제품 강화를 통한 커머스 부문의 양호한 성장으로 매출 회복 일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며, 미디어 부문의 제작비 효율화로 수익성 개선 가능할 듯 .

 IHQ

기업개요

IHQ 차트입니다.
  • IHQ는 엔터테인먼트사업과 미디어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매니지먼트 및 제작부문, 음반사업 및 미디어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 종속회사로 OST 제작업체인 (주)가지컨텐츠와 방송프로그램제작 업체인 (주)썬파워프로를 보유하고 있음.
  • 웹 드라마, 웹 예능, 모바일 무비 등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확대에 주력하는 가운데 광고 영업 기반 확보를 통해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

 실적 및 분석

IHQ 실적입니다.
  • 아이에이치큐는 소속 배우들의 활동 증가에 따른 매니지먼트 및 방송 부문의 양호한 성장에도 음반수익 부진 및 COVID-19 여파에 따른 광고 수주 부진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감소.
  • 무형자산상각비 증가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가중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 적자 전환, 매각예정비유동자산처분이익 발생, 법인세수익 증가 등에도 순이익 적자 전환.
  • 소속 아티스트의 유튜브 채널 활성화를 통한 MCN 시장 진출, 보유 IP를 활용하여 커머스 시장 진출 등 신규사업을 통한 성장동력 확보 기대.

 JYPENT.

기업개요

JYPENT 차트입니다.
  • JYPENT는 소속연예인 가수 및 배우의 엔터테인먼트 활동, 음반 및 음원의 제작과 판매, MD 등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제이와이피엔터테인먼트는 영화와 드라마 및 뮤지컬을 제작하는 (주)제이와이피픽쳐스와 중국, 일본, 홍콩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음.
  • 2PM, 트와이스, GOT7, 스트레이키즈, 잇지 등의 가수와 배우 전반에 걸쳐 인지도가 높은 다수의 아티스트를 보유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JYPENT 실적입니다.
  • JYPENT는 COVID-19 확산에 따른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공연활동 중단, 출연료 수익 감소 등에도 음반발표 지속, IP수익 증가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규모 확대.
  • 원가구조 개선 및 판관비용 감소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이익률 상승, 양호한 수익구조 견지하고 있음.
  • 잇지, 트와이스 등 소속 아티스트 컴백, 일본 걸그룹 니쥬 데뷔와 함께 팬클럽 및 MD 관련 수익 증가로 매출 성장 가능할 전망.

 NHN벅스

기업개요

NHN벅스 차트입니다.
  • NHN벅스는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원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을 흡수합병함.
  •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서비스(B2C) 및 음원유통(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를 운영하고 있음.
  • 매출은 디지털 음원서비스(B2C) 부문과 음원유통(B2B)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지털 음원서비스 부문이 주요 매출원임.

 실적 및 분석

NHN벅스 실적입니다.
  • NHN벅스는 음원서비스 후발 주자들의 공세로 음악포털 벅스 유료가입자가 감소한 가운데 B2B향 음원유통 판매도 부진하여 전년동기대비 매출 감소.
  • 매출 감소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가중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영업수지 저하로 금융수지 개선에도 순이익률 하락.
  • 결합할인 혜택 확대 등을 통해 기존 및 신규 고객 확보 주력에도 바이브, 유튜브 뮤직 등의 후발 업체들과의 경쟁으로 매출 회복은 제한적일 듯.

 네오위즈홀딩스

기업개요

네오위즈홀딩스 차트입니다.
  • 네오위즈홀딩스는 1997년에 설립되어 온라인 게임포털 서비스인 피망과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인 세이클럽 등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2007년 게임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고, 인터넷 사업부문과 비계열사 투자부문은 물적분할하여 지주회사로 전환함.
  • (주)네오위즈, (주)네오플라이, (주)네오위즈랩, (주)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 (주)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 (주)게임온 등의 종속기업을 보유.

 실적 및 분석

네오위즈홀딩스 실적입니다.
  • 네오위즈홀딩스는 자회사 게임온의 검은사막 일본 퍼블리싱 중단 등에도 웹보드규제 완화에 따른 네오위즈의 양호한 성장, 지주 및 인터넷 부문의 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신장.
  • 매출 신장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이익률 역시 상승.
  • 네오위즈의 웹보드게임 견조한 성장 및 신작 출시, 게임온의 로스트아크 일본 서비스 등 자회사의 양호한 성장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소리바다

기업개요

소리바다 차트입니다.
  • 소리바다는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을 자유롭게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와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음.
  • www.soribada.com을 통해 정액제를 기본으로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요금제를 다양하게 만들어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음.
  • 삼성전자와의 ASP서비스 제휴 경험을 기반으로 2020년 7월 음악형제들의 신규 플랫폼인 Music Bro에 음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

 실적 및 분석

소리바다 실적입니다.
  • 소리바다는 정액요금제 가입자 감소 등으로 콘텐츠 수익이 감소한 가운데 브랜드 스테어 판매 부진, 매니지먼트 부문의 역성장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크게 감소.
  • 큰 폭의 매출 감소에 따른 판관비 부담 가중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 확대, 관계기업투자손상차손 발생, 기타대손상각비 증가 등으로 순손실 규모도 확대.
  • 신규 음원서비스인 뮤직브로에 콘텐츠 공급계약을 체결 하였으며, 일회용 마스크 판매, 기업 마일리지 복권 사업 운용 등 사업다각화를 통하여 성장 동력 확보 기대.

에스엠

기업개요

에스엠 차트입니다.
  • 에스엠은 한국을 대표하는 엔터테인먼트법인으로 국내뿐아니라 일본과 중국 및 태국, USA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활동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 주요 종속기업인 에스엠컬처앤콘텐츠의 사업부문은 영상콘텐츠제작과 매니지먼트 등이며 에스엠엔터테인먼트재팬은 일본 매니지먼트를 담당.
  • 우수한 콘텐츠 개발력을 기반으로 저작권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등 아시아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에스엠 실적입니다.
  • 에스엠은 COVID-19 확산에도 음반 수요 및 온라인 콘텐츠 소비가 양호한 모습을 보였으나 종속기업의 광고 수주 부진, 키이스트의 해외사업 부진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감소.
  • 지급수수료 등의 판관비용 증가에도 원가구조 개선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지분법이익 감소, 법인세비용 증가 등에도 순손실 규모 축소.
  • COVID-19 장기화로 광고 수주 회복이 지연될 것으로 예상되나 아티스트의 활동 증가, 키이스트의 콘텐츠 부문 성장으로 매출 성장 가능할 전망.

와이지엔터테인먼트

기업개요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차트입니다.
  •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국내 및 일본과 중국 등 전 세계에서 매출이 발생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빅뱅,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 등의 인기 아티스트를 보유.
  • 소속 아티스트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사업과 관련 상품 판매, 패션의류 및 화장품사업 등 부가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국내 최대 포털업체인 네이버로부터 투자 유치, 중국의 텐센트와 일본의 AVEX와의 협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콘텐츠 제공 및 시너지 강화 기대.

 실적 및 분석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실적입니다.
  •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위너 정규 3집 발매 등에도 COVID-19 여파에 따른 소속 아티스트의 활동 부진, MD 및 패션의류, 화장품 등의 판매 부진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감소.
  • 매출 감소에 따른 판관비 부담 확대에도 원가구조 개선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손실 규모 축소, 법인세비용 및 중단영업손실 증가 등으로 순이익은 적자 전환.
  • COVID-19 장기화에도 블랙핑크 정규 1집 발매 및 신인 보이그룹 트레져 12 데뷔, 악동뮤지션 컴백, 온라인 콘서트 개최 등으로 매출 회복 가능할 전망.

지니뮤직

기업개요

지니뮤직 차트입니다.
  • 지니뮤직은 1991년 2월에 설립되어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악 유통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KT, CJ ENM, LG유플러스가 주요 주주임.
  • 2018년 10월 CJ디지털뮤직과의 합병으로 콘텐츠-플랫폼-네트워크로 이어지는 벨류체인을 구축, 기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동영상 콘텐츠를 강화하여 경쟁력 확보.
  • 다양한 국내외 고음질 디지털 앨범 및 약 30만곡 이상의 초고음질 프리미엄 FLAC음원 보유, 지니뮤직 플랫폼 내 CJ ENM 콘텐츠 등을 서비스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지니뮤직 실적입니다.
  • 지니뮤직은 음악서비스 유료가입자 증가와 함께 음원 서비스 및 콘텐츠 수익이 증가한 가운데 MD 판매도 증가하며 전년동기대비 매출 신장.
  • 원가율 상승에도 지급수수료 감소 등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입이익률 전년동기 수준을 유지, 이자수익 감소, 지분법손실 증가 등으로 순이익률은 전년동기대비 소폭 하락.
  • CJ ENM과 음원유통 마케팅 강화, KT, LG유플러스의 부가음악상품 판매 확대, 제휴판매채널 확대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카카오

기업개요

카카오 차트입니다.
  • 카카오는 1995년 다음커뮤니케이션으로 설립되었으며 카카오와 합병 후, 2015년 9월 현 상호로 변경,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가입자를 기반으로 모바일게임, 모바일 광고, 모바일 커머스, 모바일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연계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 또한, 택시, 대리운전, 주차, 내비 등의 카카오T 서비스를 출시하여 편익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다음을 통해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실적 및 분석

카카오 실적입니다.
  • 카카오는 광고주 증가 및 커머스 확대로 톡비즈 부문이 성장한 가운데 카카오페이 거래액 증가, 모빌리티 부문 성장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 신장.
  • 매출 신장에 따른 원가 및 판관비 부담의 완화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상승한 가운데 영업외수지 개선으로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순이익률 상승.
  • 광고주 유입 증가 및 플랫폼 확장에 따른 톡비즈 부문의 양호한 성장세 지속, 카카오 채널의 상품구독 서비스 론칭, 카카오페이 거래액 증가 등으로 매출 성장세 이어갈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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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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