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정책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키워드로는 메타버스 탄소배출권 탄소중립 수소차 친환경 바이오 중고자동차 전기자동차 그린 뉴딜 우라늄 저출산 중고차 탄소섬유 신재생에너지 수소충전소 화이트 바이오 디지털 화폐 비트코인 암호화폐 가상화폐 수혜주 테마주 관련주 대장주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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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너토크는 전동 액추에이터와 감속기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경기도 여주군에 본사 및 공장을 두고 있음.
- 전동 액추에이터와 감속기는 밸브 수문 등에 부착하는 자동화 요소 기계이며, 주요 수요처는 발전플랜트, 상하수도 시설, 가스회사(정유사), 제철소, 조선소 등임.
- 에너토크는 국내에 16개 대리점을 판매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해외 판매를 위해 미국,인도네시아, 중동 등에 해외 대리점을 두고 있음.
- 에너토크는 국내외 경기침체로 플랜트 등 전방산업 부진한 바 주력제품인 전동 액추에이터와 감속기 수요 감소하며 전년대비 매출 소폭 축소되었음.
- 원가율 상승에도 수수료 감소 등 판관비 부담 완화로 영업이익률 전년대비 상승, 그러나 무형자산손상차손으로 순이익률은 전년대비 소폭 하락.
- 에너토크는 국내외 경기 개선과 국내 건설투자의 회복세, 정부의 SOC 예산 증가로 전력, 상하수도, 가스 등 플랜트 산업 역시 회복세를 보이며 매출 성장 전망.
- 아이비김영은 2005년 5월 학원운영업, 교육용 솔루션 및 교육콘텐츠 개발, 제작, 판매업을 주요 목적으로 설립되어 2020년 10월 엔에이치기업인수목적15호와의 합병을 통해 상장하였음.
-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 편입 전문업체로 2011년 메가스터디 계열사로 편입되었음.
- 아이비김영은 대학편입학 시장에서의 기반을 바탕으로 3개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 36개 직영학원 및 14개의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편입학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임.
- 아이비김영은 COVID-19에 따른 비대면 온라인 강의 매출 증가와 학원강의 매출 호조, 도서 및 상품 매출 확대, 기타 매출 신장으로 전년대비 외형 성장.
- 오프라인 운영 차질과 신규사업 및 신규캠퍼스 론칭 차질에 따라 원가 및 판관비 부담 가중되어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이 하락한 가운데 합병비용 발생으로 순이익 적자전환.
- 아이비김영은 오프라인 단과전문관 개원 및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제공 플랫폼 강화, 지속적인 신규 브랜드 출시로 사업 영역 확장에 따라 외형 성장 및 영업이익률 상승 기대.
- 제로투세븐은 2000년 2월 유아동 의류 제조 및 판매, 인터넷 홈쇼핑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유아동 의류 및 용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사업부문은 사업의 특징에 따라 패션사업부문, 코스메틱사업부문, 이커머스사업부문, 중국사업부문을 주축으로 하는 B2C부문과 포장사업부문인 B2B부문으로 구분.
- 제로투세븐은 종속기업으로 중국 및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하며 중국 유아동복 시장 공략 중. 한편, 2018년 11월 사업다각화를 위해 씨케이팩키지를 흡수합병함.
- 제로투세븐은 COVID-19 영향에 따른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유아의류 및 용품의 판매감소, 포장사업 수출 감소, 화장품 면세 판매가 부진한바 전년대비 매출 감소.
- 판매수수료 부담 완화 등 판관비의 적절한 관리에도 원가율 상승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은 하락하였으며 지분법손실 발생 등으로 순이익 적자전환.
- 제로투세븐은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포장사업 수출 증가, 유아의류 및 용품 사업의 온라인 전환, 화장품 사업의 온/오프라인 채널 강화 및 면세점 실적 개선 등으로 매출 성장 기대.
- 아시아경제는 2005년 6월에 설립되어, 2015년 7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포털 및 기타 인터넷정보 매개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광고 매출은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광고수주 확대를 위하여 경쟁력 있는 콘텐츠 제공 및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에 주력하고 있음.
- 아시아경제는 종속기업으로 종합레저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는 아시아골프와 방송장비 제조업을 영위하는 인텍디지탈을 보유하고 있음.
- 아시아경제는 주식시장의 개인투자자 증가에 따른 인터넷정보 이용자 증가와 함께 광고 수주가 증가한 가운데 인텍디지탈의 연결편입으로 전년대비 매출 크게 신장.
- 큰 폭의 매출 신장에 따른 판관비 부담 완화에도 원가구조 저하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하락, 파생상품 관련 영업외수지 저하로 법인세비용 감소에도 순이익률 하락.
- 아시아경제는 국내경기의 완만한 회복세로 기업들의 광고집행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인터넷정보 부문의 양호한 성장 등으로 매출 성장 가능할 전망.
- 위즈코프는 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관리용역, 통합서비스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95년 3월 설립되었으며, 2000년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2008년부터 정읍휴게소 및 주유소의 관리운영을 영위해 왔으며, 2015년 주암 및 순천 휴게소, 주암 주유소 등 휴게소 3곳과 주유소 2곳의 운영권 임차계약을 체결하였음.
- 위즈코프는 종속기업으로는 금융투자 업체인 위즈네트웍크(주)와 2차전지 안전부품 및 세정제 제조 업체인 (주)하나나노텍을 보유하고 있음.
- 위즈코프는 COVID-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휴게소와 주유소 매출이 감소한 가운데 IT사업 부문도 부진하며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
- 매출 감소에 따른 원가구조 저하, 판관비 부담 확대에도 금융자산처분이익 증가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소폭 상승, 금융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도 상승.
- 위즈코프는 COVID-19 백신 보급에 따른 내수경기 회복세로 휴게소, 주유소의 매출 회복이 기대되고, 종속회사인 하나나노텍의 회생절차 종결로 경영 정상화되며 매출 성장 전망.
- 윌비스는 의복 제조업을 주 사업 목적으로 1973년 3월 설립되었으며, 1989년 7월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되었음.
- 섬유사업은 OEM방식으로 생산하여 수출되며, 주요 바이어로 TARGET과 WAL-MART 및 GAP INC, UNDER ARMOUR 등을 확보하고 있음.
- 윌비스는 교육사업부는 성인 자격증 교육과 토익 등 외국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주)미래넷이 보유한 이러닝 기술을 결합한 온라인 교육서비스도 제공.
- 윌비스는 COVID-19 영향에 따른 주요 바이어의 OEM 수주 감소와 교육부문의 부진으로 전체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축소되었음.
- 원재료 매입비용 감소 등에 따른 원가율 하락으로 영업이익 전년대비 흑자전환, 파생상품평가이익 증가 및 기타의대손상각비 감소 등으로 순손실 규모 축소.
- 윌비스는 국내 교육시장 내 경쟁이 확대에도 글로벌 경기 개선 및 미국 의류 소비 회복세 등으로 OEM 수주 증가가 기대되는바 외형 회복 일부 가능할 듯.
- 프럼파스트는 냉/난방용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배관재(PB 배관재)의 생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며 대전광역시에 본사를, 세종특별시에 공장을 두고 있음.
- 주력제품은 급수급탕 및 난방용 PB파이프, PB이음관, 오배수관용 PPF파이프 등이며, 주로 건설자재로 이용되는바 건설경기 및 주택 착공에 영향을 받음.
- 프럼파스트는 국내 PB파이프 시장은 동사와 애강메리텍, 현대EP, 동명 등이 경쟁하고 있으며, 주요 원재료인 PB 전량을 일본 Mitsui Chemical사로부터 공급받고 있음.
- 프럼파스트는 내수경기 침체에 따른 건설투자 부진으로 PB, PPF 모두 판매 감소한 가운데 중국법인 랑팡동양관재유한공사도 부진하며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됨.
- 매출 감소에도 대손충당금 환입으로 판관비 부담 완화되며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 영업외수지 개선으로 순이익률 역시 상승.
- 프럼파스트는 COVID-19 백신 보급으로 내수경기가 회복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건설투자 확대로 PB파이프 및 이음관 수요 증가하며 매출 성장 전망.
- 메가엠디는 2004년 1월 온라인 교육 정보 제공업 및 학원사업 등을 주요 사업목적으로 설립된 전문대학원 입시전문학원이며 2015년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 의·치의학교육입문검사(M/DEET), 법학적성검사(LEET),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대비 등의 온라인 교육 사이트 및 직영 학원 등을 운영함.
- 메가엠디는 2016년 2월 중앙원격평생교육원 인수를 통해 일반자격증 시장 진출, 2018년 6월 PSAT(공직적격성평가) 전문 mega PSAT 론칭 등 사업 영역 확대 중.
- 메가엠디는 COVID-19로 인한 학원휴원 및 오프라인 강의 매출이 부진하였으나, 온라인 교육사업 및 신규 부동산 교육 매출 증가로 전년대비 외형 확대되었음.
- 원가율 개선 및 판관비 절감을 통한 부담 상쇄되어 전년대비 영업이익 흑자전환한 바, 기타영업외수지 저하 및 법인세비용 증가에도 당기순이익률 향상되었음.
- 메가엠디는 COVID-19 백신접종에 따른 오프라인 강의 매출 증가 및 성인교육시장인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 법학적성검사 등의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며, 수익성도 흑자기대.
- 제로투세븐은 2000년 2월 유아동 의류 제조 및 판매, 인터넷 홈쇼핑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유아동 의류 및 용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사업부문은 사업의 특징에 따라 패션사업부문, 코스메틱사업부문, 이커머스사업부문, 중국사업부문을 주축으로 하는 B2C부문과 포장사업부문인 B2B부문으로 구분.
- 제로투세븐은 종속기업으로 중국 및 홍콩 현지법인을 설립하며 중국 유아동복 시장 공략 중. 한편, 2018년 11월 사업다각화를 위해 씨케이팩키지를 흡수합병함.
- 제로투세븐은 COVID-19 영향에 따른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유아의류 및 용품의 판매감소, 포장사업 수출 감소, 화장품 면세 판매가 부진한바 전년대비 매출 감소.
- 판매수수료 부담 완화 등 판관비의 적절한 관리에도 원가율 상승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은 하락하였으며 지분법손실 발생 등으로 순이익 적자전환.
- 제로투세븐은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포장사업 수출 증가, 유아의류 및 용품 사업의 온라인 전환, 화장품 사업의 온/오프라인 채널 강화 및 면세점 실적 개선 등으로 매출 성장 기대.
# 위 글은 특정 주식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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