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줌 주가 전망 :: 미국 주식 ZOOM 매수해야 하는 이유

오늘 알아볼 미국 주식은  줌(ZOOM)입니다. 최근 비대면 및 원격 수업, 그리고 재택 근무가 기업들의 주요 화두로 떠오르며 주가 또한 크게 상승한 기업입니다.

현재 줌(ZOOM)의 상황과 향후 주식 주가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요약

    • 주요 의사 결정자를 포함한 근로자들은 재택근무 명령으로 원격 근무 및 하이브리드 근무 모델의 생산성을 평가해야 했다.
    • 유행병이 퍼지는 동안 줌은 동사로 변신하여 소비자와 기업의 광범위한 채택을 즐겼다.
    • Zoom이 선도적인 클라우드 컨택트 센터 공급업체인 Five9를 인수하기로 결정한 것은 보다 많은 고객 대면 상호 작용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줌-목표주가-주가전망
    미국주식 줌(ZOOM) 목표 주가

     

    줌(NASDAQ:ZM)의 파이브나인 인수에 대해 현재 가격으로 반대하는 입장을 가지고 있는 만큼, 우리는 4인방의 차세대 인터넷 분석팀의 연구를 바탕으로 ISS(International Investment Services) 팀에 또 다른 관점을 제공하고 싶다. 우리는 이에 대한 생각, 아이디어, 건설적인 비판을 환영할 것이다. 이 블로그는 우리가 앞으로 몇 주 동안 발표할 오픈소스 가치평가 모델을 포함한 보다 포괄적인 논문의 요약본이다.

    약 18개월 전, COVID-19는 기술, 노동, 레저 활동 사이의 관계를 변화시켰다. 가장 중요한 변화들 중 하나는 일을 포함한다. 주요 의사 결정자를 포함한 근로자들은 재택근무 명령으로 원격 근무 및 하이브리드 근무 모델의 생산성을 평가해야 했다.

    가트너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원격으로 일하는 모든 지식인력의 비율이 51%에 근접해 2019년 27%의 두 배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1] 아마도 중요한 만큼, 대다수의 근로자들은 아래와 같이 새로운 근로 세계 질서를 선호하는 것 같다.[2]

    줌-목표주가-주가전망
    미국주식 줌(ZOOM) 목표 주가

     

    이러한 중대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하이브리드 및 원격 전용 작업 모델에 대한 Unified Communications(UC)는 채택 초기 단계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3] 분산형 지식인력을 서비스하기 위해 기업은 양방향 통신 채널의 편재성을 보장하기 위해 UC 플랫폼에 투자해야 할 것이다. 기업 전반의 채택은 디지털 퍼스트 시대에 서로 다른 부서와 지리적 지역의 개인과 팀 간의 의사소통에 매우 중요할 것이다.

    디지털 통신의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기업들은 최고 품질의 화상 회의와 클라우드 기반 전화 솔루션을 보장하는 벤더를 찾을 것이다. 지식 근로자들은 하이브리드 및 원격에서 사무실 전용으로 일하는 모델을 선호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인적 자본의 질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려는 기업들은 동급 최강의 UC 도구를 채택하여 대량 채택을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

    유행병이 퍼지는 동안 줌은 동사로 변신하여 소비자와 기업의 광범위한 채택을 즐겼다. 3월 블로그 포스트에서 테크리퍼블릭은 줌이 세계 화상회의 시장 점유율을 약 49%로 구글미팅(22%)과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 팀(15%)을 모두 압도했다고 밝혔다.[4]

    일부는 줌의 성공을 공격적인 시장 진출 전략 덕분이라고 할 수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NASDAQ:GUG)(나스닥:GUGL)와 시스코(NASDAQ:CSCO)는 모두 UCaaS(Unified Communications as a Service)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유통 채널이 더 강해진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 팀, 구글 팀, 시스코 위벡스 등이 보다 넓은 기반 서비스의 일부로 무료 계층을 제공하기 때문에, 줌의 성공 뒤에는 할인이 없는 것 같다. 즉 줌의 리더십은 아래에 예시되어 있는 기술적 우위성과 결부되어 있는 것 같다.[5]

    줌-목표주가-주가전망
    미국주식 줌(ZOOM) 목표 주가

     

    줌-목표주가-주가전망
    미국주식 줌(ZOOM) 목표 주가

     

    Zoom의 동급 최고의 시청각 성능과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보증이 미팅에 최고의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믿지만, Zoom은 Office 365의 일부만큼 많은 무료 서비스를 번들로 제공하지 않는다. 그 성공은 다른 변수의 함수인 것 같다.

    우리의 견해와 경험으로 볼 때, 최상의 시청각적 품질, 마찰이 거의 없는 단순한 인터페이스, 강력한 사용자 정의 설정을 가진 줌의 사용자 경험은 다른 모든 비디오 회의 서비스보다 우수하다. 더욱이, 그것은 채팅, 전화, 대형 이벤트/웹 세미나, 디지털로 연결된 회의실과 같은 서비스에 계속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 줌의 품질과 통신 우선 전략은 기업 지사별 플랫폼으로 기업 통신 시장을 통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Gartner에 따르면, 오늘날 전 세계 클라우드 기반 UC 지출은 연간 450억 달러에 불과하며, 이는 약 10억 명의 지식 근로자로 추정되는 우리의 추정에 따라 확산되며, 지식 근로자 1인당 월 4달러에도 미치지 못한다.[8] 기존 기업 통신 시스템과 관련된 상당한 초기 하드웨어 비용에 비해 오늘날의 UC 비용은 최소 비용이다. 사내 전화 시스템의 생산성이 낮은 경우 지식 근로자 1인당 월평균 40달러의 반복 비용에 직원 1인당 초기 하드웨어 비용 1,000달러까지 추가된다.[9] 비디오, 음성 및 채팅을 통합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의 우수성을 고려할 때, UC에 대한 월간 지출이 향후 5년 동안 복합 연 40% 이상 증가하여 매월 약 25달러로 증가해도 놀라지 않을 것이다.

    우리가 볼 때, 기업들은 1조 4천억 달러의 기업 통신 예산뿐만 아니라 공교롭게도 전 세계 여행 예산에서 1조 4천억 달러의 UC로의 전환을 후원할 가능성이 높다.[10] [11] 우리의 2026년 추산에 따르면, 중국 본토 이외의 지식노동자 수는 11억명으로 증가할 것이며, 월평균 UC수입은 25달러로 증가할 것이며, 이는 어드레스 가능한 UC 시장의 총 규모가 3300억달러로 확대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12]

    Zoom이 선도적인 클라우드 컨택트 센터 공급업체인 Five9를 인수하기로 결정한 것은 보다 많은 고객 대면 상호 작용을 간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UC 플랫폼에 통합되면 콜센터 서비스는 고객 서비스와 판매를 통합하는 등 보다 광범위한 기업 전략을 보완하여 고객 확보 계획 및 분석을 가속화할 가능성이 높다.

    우리가 볼 때 Five9와 같은 CCS(Contact Center as a Service) 공급업체는 중기적으로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없을 것 같다. 대신 기업들은 AI를 사용하여 대량으로 저부가가치 질의를 처리함으로써 보다 노동 집약적인 고 터치 상호작용에 대한 CCaaS 참여자들의 기여도를 낮추면서 자동화를 계속할 것이다. 총 가용 시장을 CCaaS의 5배 수준으로 확대하여, 줌은 파이브나인의 시장 진출 파이프라인을 크게 개선할 가능성이 있다.[13] 한편, 당사의 추정에 따르면, Five9는 아래에 제시된 다양한 침투 가정 하에서 줌에 대한 예상 수익에 다소 추가될 것이다.

    줌은 새로운 서비스와 확장성을 결합하여 성장해야 하는 기술적 우위 덕분에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고 수익성을 높일 수 있어야 한다. Five9가 없는 경우 줌이 현재 총 UC 지출의 8%에서 2026년까지 총 가용 UC 시장의 15%로 점유율을 증가시킨다면, 수익과 총 이익은 각각 61%에서 500억 달러와 350억 달러로 증가하게 될 것이다.[14] 수익성에 맞게 최적화한다면 줌의 영업이익률은 약 35%, 현금 전환율은 80%로 약 140억 달러의 무료 현금흐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5%의 무료 현금 흐름 수익률을 감안할 때 줌의 기업 가치는 현재 약 760억 달러에서 2026년에는 2,800억 달러로 4배 가까이 증가할 것이다.[15]

    줌-목표주가-주가전망
    미국주식 줌(ZOOM) 목표 주가

     

    우리가 보기에 줌은 통신의 미래를 규정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비디오가 더 빠른 혁신과 실행 주기를 가능하게 하여 판매 및 비즈니스 개발 일정을 가속화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들이 경쟁하는 방식이 변화하고 있다. 줌은 파이브9이 가입하기 좋은 독특한 부가가치 포지션인 이 전환을 지원하는 통신 패브릭을 구축하고 있다.

    • 1Gartner, Gartner, 2021년 6월 22일 Gartner, Gartner, 2021년 말까지 글로벌 지식 근로자의 51%가 원격으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
    • 2안드레아 알렉산더, 아론 드 스밋, 메러디스 랭스태프, 댄 라비드 "원격근무의 미래에 대해 직원들이 말하는 것" 2021년 4월 1일 맥킨지앤컴퍼니 https://www.mckinsey.com/business-functions/organization/our-insights/what-employees-are-saying-about-the-future-of-remote-work
    • 3UC(Unified Communications)라는 용어는 엔터프라이즈 통신 스택에 전원을 공급하는 모든 소프트웨어, 서비스 또는 장비를 가리킨다. 주요 용어는 음성을 포함하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클라우드 기반 전화다. 이 용어는 또한 화상 회의와 메시징 시스템을 포함한다. UC는 앞서 언급한 모든 통신 채널이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게 되어 기업 내부와 기업 내에서의 원활한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합"된다.
    • 4N. F. 멘도자, "2021년 3월 31일, https://www.techrepublic.com/article/zoom-zips-ahead-of-google-meet-microsoft-teams-and-skype-in-one-ranking/에서 "Google Meet, Microsoft Teams, Skype를 한 순위에서 앞질러 줌"
    • 5이 표는 각 지정된 비디오 회의 솔루션의 기본 VMAF 점수, 가용성 SLA 목표 및 최대 비디오 해상도를 나타낸다. 우리는 이러한 핵심 지표들이 각 플랫폼의 기술 스택의 품질에 대한 최고의 평가를 제공한다고 믿는다. The baseline Video Multimethod Assessment Fusion (VMAF) score provides an assessment of video quality, ranging from 0 (worst) to 100 (BEST) that arguably adheres best to human visual perception when compared against older metrics such as Peak-to-Signal Ratio (PSNR) or Structural Similarity Index Method (SSIM). In simpler words, VMAF’s AI-trained m오델은 전송된 비디오 파일과 수신된 비디오 파일의 성능과 품질을 비교하여 인간 사용자가 비디오의 품질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지를 예측한다. 이 점수를 영상 스트리밍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을 위한 대용품으로 활용하면 줌이 경쟁사에 비해 기술적 우위에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다. 가용성 SLA 대상은 서비스 제공업체가 고객에게 보장하는 가동 시간을 말한다. 99.9%의 가용성 SLA 목표는 연간 최대 허용 다운타임인 8시간 45분을 의미한다. 줌의 경우 99.999%의 목표치로 연간 최대 5분 15초의 다운타임이 가능하다. 최대 비디오 해상도는 각 플랫폼의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에 대해 주어진 영역에서 사용되는 구별되는 픽셀의 최대 수를 말한다.
    • 6Talon Morris, "2021년 1월 13일, https://blog.zoom.us/which-meeting-calling-solutions-deliver-the-best-quality-experience/, "어떤 미팅과 호칭 솔루션이 객관적으로 최상의 품질 경험을 전달하는가?"
    • 7"Gartner Magic Quadrant for Unified Communications as a Service, Worldwide," Gartner, 2020년 11월 12일, https://www.gartner.com/en/documents/3992948/magic-quadrant-for-unified-communications-as-a-service-w.
    • 8Craig Roth, "2019: 우리가 10억 지식 근로자를 넘었을 때," Gartner, 2019년 12월 11일, https://blogs.gartner.com/craig-roth/2019/12/11/2019-exceeded-1-billion-knowledge-workers/. 우리는 이 블로그 포스트를 벤치마킹으로 사용하는 지식 노동자들의 현재 전 세계 인구를 추정한다.
    • 9"업무용 전화 시스템의 실제 비용 계산", RingCentral [PDF] 백서 업무용 전화 시스템의 실제 비용 계산 - 무료 다운로드 PDF
    • 10"Gartner, 2021년 7월 14일 Gartner, 전 세계 IT 지출 9% 증가 전망" Gartner, Gartner2021년 전 세계 IT 지출 9% 증가 전망
    • 11웨스트, 엘리자베스, "GBTA, 출장 복구 2025년 전망", 비즈니스 여행 뉴스, 2021년 2월 3일, GBTA출장 복구 2025년 전망
    • 12여기서 총 어드레싱 가능한 시장 수치는 내부 모델에서 예측한 단순화된 버전이며, 하이브리드 또는 원격 전용 작업 모델의 채택률과 엔터프라이즈 대량 가격 할인 등과 같은 UC 도구의 다양한 채택 마찰을 고려한다.
    • 13우리는 모든 컨택트 센터가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을 채택할 경우 총 CCaaS 기회를 평가하기 위해 현재 클라우드 채택에서 마찰이 없는 600억 달러의 금액을 추산한다. 모델에서는 컨택트 센터 공간 내에서 클라우드 채택에 대한 평가에 따라 기회 규모를 조정함
    • 14우리는 Gartner의 2021년 UC 지출 전망치 450억 달러로 나눈 2021년 7월 종료된 12개월 동안의 매출을 사용하여 Zoom의 현재 시장 침투 정도를 계산한다. 우리는 2026년 줌의 시장 침투율을 총 어드레스 가능한 UC 지출에서 3300억 달러의 비율로 계산한다.
    • 15당사의 5년 가격 목표 모델은 약간 더 공격적인 채택을 가정하고 비디오 회의, 클라우드 기반 전화, 웨비나 및 줌 이벤트, 줌 룸 등의 핵심 UC 툴에 의한 시장 규모와 수익 기여를 배제한다. 파이브9 통합의 잠정적인 영향도 상세히 기술한다. 위의 연습은 줌의 총 주소 지정 가능 시장과 그 앞에 놓인 주요 기회에 대한 현금 흐름 생성 잠재력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예시하는 것일 뿐이다. 우리의 내부 베이스 케이스 예측에서 줌은 2026년 말까지 UC 지출의 35%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한다.

    공개: ARK의 진술은 어떤 회사의 보증도 아니고, 어떤 담보를 사고 팔거나 보유하라는 권고도 아니다. SEC가 권장하는 것으로 간주할 수 있는 지난 한 해 동안 고객 계정에 대해 ARK가 수행한 모든 구매 및 판매 목록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향후 권고사항이 수익성이 있거나 이 목록에 있는 유가증권의 성과와 동일하다고 가정해서는 안 된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고지 사항: 212021, ARK 투자 관리 LLC("ARK" ® "ARK Invest") 모든 내용은 독창적이며 달리 명시되지 않은 한 ARK가 조사, 제작하였다. ARK의 원래 내용 중 어떤 부분도 ARK의 명시적 서면 허가 없이 어떠한 형태로도 복제하거나 다른 간행물에 언급할 수 없다. 이 내용은 정보 제공 및 교육 목적으로만 작성되며, 시민권, 주소 또는 거주지에 적용되는 법률에 따라 그러한 정보를 수령하는 것이 금지된 사람에 대한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한 투자 자문이나 제안 또는 요청으로 해석되어서는 안 된다.

    이 웹사이트에 포함된 진술 중 일부는 ARK의 현재 관점과 가정에 기초하고 실제 결과, 성능 또는 사건을 표현하거나 암시하는 것과 실질적으로 다를 수 있는 알려진 또는 알려지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하는 미래 기대와 기타 미래 전망 진술일 수 있다. 그런 진술 모든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이 사이트나 ARK와 관련된 사이트나 ARK에 관한 회사, 증권 또는 기타 재무 정보에 관한 모든 진술은 ARK 또는 제3자가 그러한 진술을 하는 엄격한 신념과 관점이며, ARK의 어떤 회사나 보안에 대한 보증이나 ARK의 어떤 보안에 대한 권고는 아니다. 제시된 내용은 투자 자문을 구성하지 않으며, 투자 결정의 근거로 사용되어서는 안 되며, 법률, 세무 또는 회계 자문을 제공하는 것을 의도하지 않는다. 시장에 투자하는 것과 관련된 본질적인 위험은 존재하며, 당신의 투자는 상환 시 당신의 초기 투자 가치보다 더 크거나 더 적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ARK의 목표가 달성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 또한, 여기에 있는 어떤 전략, 방법, 부문 또는 투자 프로그램이 수익성이 있거나 증명될 것이라는 확신도 없고, 미래에 우리가 하는 투자 권고나 결정이 투자자나 고객에게 이익이 될 것이라는 확신도 없다. 전문적 자금 관리는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의 약관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어드바이저는 상으로 고려되거나 수여될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았다. 어드바이저는 어드바이저의 어드바이저 수상을 촉진하기 위한 권리에 대해 어드바이저에게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았으며 어드바이저가 어드바이저 자격을 갖추기 위해 조직의 구성원이 되어야 하는 것도 아니었다. 전체 시상식 공개는 당사 약관 페이지로 이동하십시오. 과거의 실적은 미래의 실적을 나타내지 않는다.

    목표주가

    1) Consensus Revenue

    줌-목표주가-주가전망
    미국주식 줌(ZOOM) 목표 주가

    상기 사진과 같이 현재 애널리스트들은 줌(ZOOM)의 컨센서스 Revenue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Consensus EPS

    줌-목표주가-주가전망
    미국주식 줌(ZOOM) 목표 주가

    상기 사진은 줌(ZOOM)의 컨센서스 EPS이며, EPS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Consensus Target price

    줌-목표주가-주가전망
    미국주식 줌(ZOOM) 목표 주가


    현재 애널리스트들의 타겟 프라이스는 최고치 , 최저치, 평균 목표 주가

     

    # 함께 보면 좋은 글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이상으로 미국 주식 주식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