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PRNT ETF 주가 전망 :: ARK 캐시우드 ETF 미국 3D 프린터 관련주

오늘 알아볼 종목은 입니다. ARK 인베스트에서 관리하고 있는 3D 프린팅 ETF입니다.
최근 3D 프린터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펀드입니다. 현재 PRNT ETF의 상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PRNT ETF 알아보자
PRNT ETF 알아보자

# 함께 보면 좋은 글

SSYS 주가 전망 :: Stratasys Ltd 스트라타시스

XONE 주가 전망 :: The ExOne Company 주식

Wimi 주가 전망 :: Wimi hologram 주식

 미국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목  차

01 Business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04 목표주가


business Overview

캐시우드
PRNT ETF

PRNT ETF는 3D 프린팅 애플리케이션의 채택이 본격화되며 이 산업의 혜택을 받고 있는 회사에 투자하는 테마형 교환 거래 펀드입니다.
용어 자체가 다소 모호한 면이 있지만, 이 펀드는 재료 레이어링을 통해 복잡한 제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자동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세스를 포함하여 광범위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엔드 마켓을 직접 겨냥하고 있으며, 저비용, 설계 유연 셔으로 관련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PRNT ETF는 2020년, 약 35% 이상의 수익률을 보인 펀드이며, 포트폴리오 내 기업들은 작년 코로나의 발병에도 불구하고 상대적으로 탄력적이고 유연한 대처로 강력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PNRT ETF는 다른 ARK ETF와 같이 파괴적인 기술로 시장 리더십을 확립하고 있는 여러 전문 글로벌 기업들을 타게팅하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PNRT ETF는 2016년 7월에 상장된 펀드이며, 현재 AUM은 3억 4,870만 달러에 달합니다.

ARK Investment의 펀드들은 주로 액티브 펀드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PRNT ETF는 'Total 3D-Printing Index'를 추종하는 패시브 펀드입니다.

이 지수는 1) 3D 프린팅 하드웨어, 2) 컴퓨터 지원 설계 및 3D 프린팅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3) 3D 프린팅 센터, 4) 스캐닝 및 측정, 5) 3D 프린팅 재료 등 3D 프린팅 관련 사업을 하는 미국 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현재 PRNT ETF의 상위 10개 기업은 전체 가중치의 51%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펀드는 3D 프린팅에 부수적으로만 접근할 뿐 반드시 '3D 프린팅 기업'으로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기술 및 산업 회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arkk etf
Holdings 52

앞에서 언급했듯이, PRNT ETF의 작년 수익률은 35% 였으며, 다른 패시브 ETF에 비해 훨씬 높은 수익률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PRNT ETF 캐시우드
PRNT ETF

작년 코로나 발병으로 현재 많은 제조사들이 글로벌 공급체인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는 성장하던 3D 프린팅 산업을 가속화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ARK 인베스트
How big is the market ?

 

비즈니스 매거진(Business magazine)은 지난 해 '3D Printing revolution is finally here'이라는 리포트를 발행하였으며, 아래는 리포트 중 일부 발췌 글입니다.

In general, companies are moving from using 3D printing for prototyping to adopting it to make products they need internally. They’re also using 3D printing to move manufacturing closer to their customers, which reduces the need for inventory and shipping. Some customers have bought 3D printers and are making the products for themselves.

"기업들은 그동안 자사의 제품 프로토 타이핑을 위해 3D 프린팅 기술을 사용해왔지만, 이제는 모든 제품을 3D 프린팅으로 제조하기 위해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이것은 고객에게 더욱 높은 신뢰를 얻을 뿐 아니라 재고와 배송의 문제 또한 해결하고 있다. 일부 고객은 직접 3D 프린터를 구입하여 스스로 제품을 만들기도 한다."

 

대표적으로 3D systems는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으며, 적층 제조(AM) 기술이 2024년까지 CAGR +24%의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350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가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요 성장 동력으로는 항공 우주, 자동차, 의료, 내구재 산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해당 기술을 도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리스크 점검

PRNT ETF의 리스크로는, 액티브 펀드가 아닌 지수 추종 펀드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포트폴리오 내 일부 상위 보유종목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해당 기업이 예상보다 부진한 실적이나 역성장을 거듭한다면 그룹 전체의 투자 심리가 약세로 돌아설 수 있기 때문에 이는 PRNT ETF의 주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PRNT ETF
Top 10 holdings

source : PRNT ETF 보유 종목

 목표주가

패시브 ETF이기 때문에 목표주가는 없습니다.

해당 개별 종목들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싶다면, PRNT ETF를 고려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SSYS 주가 전망 :: Stratasys Ltd 스트라타시스

XONE 주가 전망 :: The ExOne Company 주식

Wimi 주가 전망 :: Wimi hologram 주식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