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EVBox 주가 전망 :: TPGY 합병 주식 미국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오늘 알아볼 기업은 TPGY 스펙 주와 합병을 앞둔 EvBox입니다. 최근 EV 관련 주식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EvBox는 전기차 충전소 네트워크를 구축한 기업입니다.
현재 EvBox의 상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vBox 주가 전망 알아보자

# 함께 보면 좋은 글

블링크 차징 주가 전망

프로테라 주가 전망

로즈타운모터스 주가 전망

 미국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목  차

01 Business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04 목표주가


business Overview

EvBOx 네트워크

TPGY와 합병 예정인 EvBox는 2010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EV 충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EvBox의 충전기는 전 세계 70개국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미 19만 개 이상의 충전 포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TPGY와의 합병을 통해 미국에 상장함으로써 북미에서의 성장을 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EvBox의 CEO이자 President인 Kristof Vereenooghe는 인터뷰에서 "EvBOx는 범 유럽지역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이미 구축하였으며, 강력한 미국의 주주들과 힘을 합하여 북미에서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히며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했습니다.

EvBox는 미국에서의 성장을 위해 이미 캘리포니아와 뉴욕 등 다수의 주에서 공공요금 환급 프로그램을 승인받았으며, 이에 기반하여 제품의 개발까지 완료한 상태입니다.
일리노이의 리버티빌에 있는 생산 시설을 임대하여 네트워크 구축을 시작한 상태입니다.

 

이번 합병으로, 이 복합 회사는 웰링턴 매니지먼트(Wellington management), 블랙록(BlackRock), 뉴버거 버먼(Neuberger Berman) 등 다양한 투자자들로부터 받은 투자금액 총 4억 2,500만 달러의 현금을 보유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투자 포인트

1) 소프트웨어

EvBox software

EvBox 소프트웨어는 EV차량의 충전을 트래킹 할 수 있으며, 관리 및 최적화하여 관리자에게 추가적인 수익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포털을 통해 고급 인사이트에 액세스하는 것은 물론, EvBox Charge 앱을 통해 이동 중 충전관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편리하게 스마트폰으로 원격으로 스테이션을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 충전 프로필의 지원으로 최소한의 전력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객은 어플을 통해 쉽게 충전소의 위치를 파악함으로써 번거로움 없이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EvBox App

2) 하드웨어

Evbox

EvBox의 충전기는 고품질의 전기와 견고하고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로 제품의 운반과 설치 및 유지관리가 타사에 비해 상당히 쉬우며, 통합 냉갓 시스템은 최대 500A의 고전력 DC 충전을 안전하게 일관적으로 제공이 가능합니다.

현재 모든 전기 자동차와 호환이 가능하며, 모든 backend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Evbox software

로드 밸런싱과 같은 스마트 충전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최대 전류 레벨을 설정하여 충전소 간 전력 분배를 최적화 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드는 것으로 알려진 그리드의 업데이트에서 상당한 절약이 가능합니다.

즉, 부하 분산을 통해 효율적인 전력의 분배가 가능하며, 맞춤화된 청구 수수료의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3) 성장성

EvBox Revenue

EvBoX는 2023년까지 CAGR 기준 연 평균 약 +75%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EvBox가 경쟁사를 능가할 가능성이 높은 이유는, 자사 제품과 함께 사용이 가능한 모바일 소프트웨어에 있는데, 이는 향후 더 높은 가치의 제품 판매 및 서비스와 함께 마진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EvBox Gross Margin

리스크 점검

EvBox 뿐 아니라 현재 시장에서 EV 부문 전반적인 주식의 가격이 높은 상태입니다.
EvBox는 합병으로 많은 현금이 유입될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옵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EvBox COmparables

상기 그림과 같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통합으로, 이제는 로쿠나 펠로톤 같은 기업들과 비교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월스트리트가 설정한 높은 기대치, 유럽을 넘어 미국 등 다양한 국가로의 확장 등 넘어야 할 산이 많으므로 이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목표주가

아직 합병이 되지 않아 목표 주가는 없으며, 합병 완료 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현재 EvBox는 유럽을 넘어 글로벌 다수의 국가로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높은 성장을 할 것이라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향후 몇 십년 간 자동차 산업은 EV로의 전환이 이루어질 것이며, 회사가 보유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상당한 수익률의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블링크 차징 주가 전망

프로테라 주가 전망

로즈타운 모터스 주가 전망

 미국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