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마이크론 테크놀러지 주가 전망

① Overview

② 투자 포인트

③ 리스크 점검

④ 목표주가 및 생각

 

 

 Overview

미국 반도체 기업인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Nas:MU)가 기대 이상의 분기 실적을 발표하여 시간 외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러지는 1분기에 매출액 57.7억 달러로 12월 초에 상향되었던 가이던스액(57-57.5억 달러)의 상단에 부합하였고, 마켓 컨센서스인 56.3억 달러를 상회하며 서프라이즈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전분기 매출액 61억 달러보다 낮은 수준이지만 전년 동기 대비(51억 달러)로는 상회하는 실적입니다.

1분기 실적 가이던스는 10월에 54-56억 달러에서 50-54억 달러로 하향 조정된 바 있지만 곧바로 12월에 상향조정되었으며, 이를 무난히 달성한 실적은 하향 조정된 배경인 화웨이 향 매출 중단의 효과를 상쇄할 만한 긍정적인 물량 상승과 가격 안정세가 동시에 발생하였다는 의미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부문별로는 모바일 부문에서 전분기 대비 매출의 개선이 있었으며, 서버는 다운이지만 실제 상향조정은 서버(Hyperscale)에서 발생된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러지 주가(현재 기준)

 

마이크론 테크놀러지는 다음 분기 가이던스에 대해 "디램은 바닥을 지났으며, 2021년 개선될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가이던스로 매출액은 56-60억 달러로 중간치인 58억 달러는 전분기 매출액인 57.7억 달러 대비 소폭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이는 현재 마켓 컨센서스인 54.8억 달러를 크게 비팅 하는 수치입니다.

계절적 비수기 효과에도 전분기 대비 상승할 수 있는 가능성은 반도체 사이클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21년 가이던스 내용에서 마이크론 테크놀러지는 디램의 경우 2020년 수요가 10% 중반 상승에서 20%를 넘겨 초과 상승을 하였고, 낸드는 시장의 기대 수준인 25% 성장하였습니다.

2021년은 디램은 기존 20% 성장에서 기저효과로 10% 후반 상승으로 하락하였으나 낸드는 기존과 같은 30% 상승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가격환경의 개선도 기대되는데, 1분기에 가격 측면에서 디램의 가격은 개선될 것이며 낸드는 하락폭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디램에서는 서버 8Gb의 공급부족에 이어 16Gb까지 가격 상승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투자 포인트

1) 마이크론 테크놀러지는 낮은 재고와 보수적인 투자, 그리고 백신 효과와 5G 및 AI 부문에서 수요의 상승이 조합되어 앞으로의 제품 수요는 긍정적입니다.

비메모리의 공급 부족으로 인해 일부 고객의 어려움은 있겠지만 아직 메모리에 영향을 주는 정도는 아닙니다.

 

처음으로 디램과 낸드에서 선두에 나섰다는 자신감을 배경으로 2분기부터 재고관리에서 선입선출(FIFO) 사용을 확실히 하였고, 자체 설루션을 강화할 계획이며, 이에 따른 생산성 효율 극대화와 EUV 적용 조기 추진 등 마이크론의 향후 경영 방향성에 대한 발표는 긍정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이크론 테크널러지 반도체

2) 마이크론 테크놀러지는 지난 12월, 세계 최초로 176단 낸드플래시 메모리 생산으로 세간의 이목을 끈 바 있습니다.

 

투자전문지인 배런스는 이에 대해 5세대 이통통신(5G) 및 전기차 개발 상황, 코로나 19 펜데믹 종식 가능성 등을 감안하면, 마이크론의 주가는 저렴한 수준이며 앞으로 주가가 상승 곡선을 그릴 것이며 2배까지도 오를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국내외 주식시장의 메가트렌드는 전기차 및 자율주행 섹터이고, 마이크론 테크놀러지는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동차에서 없어서는 안 될 자동차용 반도체를 공급하므로 마이크론에게 유리한 여건은 지속될 것이라는 판단인 것입니다.

 

 리스크 점검

마이크론 테크놀러지의 경영진은 보수적인 경영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실제 회사 Capex 또한 매년 비슷한 수준으로 완만한 추세입니다.

실제로 현금흐름에 대한 관리를 강조하고 있어 폭발적인 성장은 힘들 것으로 보이지만 이것은 이번 코로나19 펜데믹 사태처럼 불확실성에 대비하는 것으로 부정적이라고 할 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또 지난 12월에는 마이크론 테크놀러지에 대규모 지진으로 정전 소동이 있었고 이에 따라 FQ2 공급이 줄어들어 원가에도 일부 영향이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목표주가 및 생각

현재 블룸버그 타깃 프라이스 평균은 대략 82-83불가량이며, 가장 bull 케이스는 105불까지도 보고 있습니다.

 

 

 

 

 

# 주식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개별 종목의 매수와 매도에 따른 손실과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