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UAL 주가 전망은? 유나이티드 항공 United Airlines Holdings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스 홀딩스 미국 주식

오늘 알아볼 기업은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 Holdings) 입니다. 

현재 UAL(United Airlines Holdings)의 상황과 향후 주식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UAL 주가
UAL 주가 전망 알아보자

# 함께 보면 좋은 글

SENS 주가 전망 :: Senseonics 주식 센서니스 홀딩스

에어비앤비 주가 전망 :: AirBNB ABNB 주식 에어 비앤비 락업 해제일

텔라닥 주가 전망 :: Teladoc TDOC 주식 텔레닥 리봉고 헬스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목  차

01 Business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04 목표주가


UAL's Business Overview

유나이티드 항공 주가
UAL 

다들 잘 아시는 기업이므로, 짧게만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 Holdings)는 일리노이 주 시카고의 윌리스 타워에 본사를 두고 있는 미국의 주요 항공사 중 하나입니다.


현재 UAL은 미국 전역과 전 세계 6개 대륙에 걸쳐 크고 작은 여러 도시들을 아우르는 노선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비행대 규모와 노선 수를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규모가 큰 항공사입니다.

전 세계의 28개 항공사들이 가입중인 세계 최대 항공사 연합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liance)'의 초창기 창립 기업이며, 이 회사는 1920년대 당시 여러 항공사들이 합병하여 설립되었습니다.

 투자 포인트

1) Looking Ahead

유나이티드 항공
Us Airline passenger

투자자로써, 우선 가장 눈여겨봐야 할 점은 UAL의 향후 매출 회복과 수익성의 개선 여부입니다.

지난 2020년 4분기 분기 실적에서 UAL은 다소 실망스러운 성적을 발표했는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9% 감소한 34억 달러를 기록하였고, 이는 마켓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수치였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일일 현금소모액이 1,900만 달러로 이는 3분기 대비 약 5백만 달러 가량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회사는 높은 현금 지출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영진은 EBITDA 마진 최대치를 기록했던 2019년의 기록을 2022-2023년에 초과할 수 있다는 가이던스를 내놓으며 엄청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이러한 자신감의 근거로는, 승객의 수가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되고 있으며, 승객 수가 코로나 이전의 50% 수준까지만 회복되더라도 회사의 손익분기점을 넘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미 정부

UAL은 정부로부터 26억 달러에 이르는 급여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는데, 여기에는 18억 5천만 달러의 보조금과 10년 만기 대출금 7억 5천 3백만 달러가 포함된 것입니다.

급여에 대한 이러한 현금 분배는 UAL이 당분간 현금의 손실을 메우는 데 사용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로써, 유나이티드 항공은 유동성을 위해 추가적인 주식의 발행없이 재정난에 대한 큰 우려없이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UAL)은 지난 2019년 세전 기준 마진이 9.4%였는데, 2022-2023년에는 수요 수익률의 상승으로 마진율이 더욱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3) 단가 높은 제트

United airlines holdings
UAL Jets

 유나이티드 항공(UAL)은 50개의 좌석으로 이루어진 지방 운항 여객기를 보유하고 있는데, 단위 거리 당 비용은 지방 운항 여객기의 티켓이 가장 비싸므로 수익성이 높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은 A220과 같은 소형 메인 라인 항공기를 구매하기 위한 파일럿 조항을 활용하지 않았으며, 그 과정에서 더 큰 2개의 캐빈 지역 항공기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경영진은 프리미엄 객식을 갖추고 있는 지방 운항 여객기에서 프리미엄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리스크 점검

1) 유나이티드 항공의 가장 큰 리스크로는, 다들 아시겠지만 코로나의 장기화입니다.
산업의 특성상 유지관리비용으로 막대한 고정지출이 이어지고 있으므로, 코로나의 종식 여부가 가장 큰 리스크입니다.


2) 두 번째는 주주가치 희석입니다.
지난 2020년 4분기 UAL의 평균 희석주 수량은 2억 9,799만주 였는데, 이는 2억 5,340만주 였던 2020년 3분기 대비 약 4천만주가 증가한 수량이었습니다.

이 또한 코로나로부터 회복이 된다면 해결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다만 이로 인해 주가는 단기적으로 변동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UAL's 목표주가

UAL
유나이티드 항공  Revenue

상기 그림과 같이 애널리스트들은 올해를 기점으로 매출액은 완전히 회복하여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항공
유나이티드항공UAL EPS

EPS 또한 빠른 회복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UAL 주식
UAL Target price

유나이티드 항공(UAL) 주식의 애널리스트 목표 주가는 최고치 61불, 최저치 32불, 평균 타겟 프라이스는 47.19불입니다.
글을 쓰는 현재 기준 UAL의 주가는 52불로 평균 목표 주가 대비 약 +10% 가량 비싸게 거래되고 있으며, 최고치 대비로는 여전히 +17%의 상승여력이 있는 상태입니다.

올해 중으로 코로나가 종식된다면 더욱 빠른 회복이 가능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SENS 주가 전망 :: Senseonics 주식 센서니스 홀딩스

에어비앤비 주가 전망 :: AirBNB ABNB 주식 에어 비앤비 락업 해제일

텔라닥 주가 전망 :: Teladoc TDOC 주식 텔레닥 리봉고 헬스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