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VUZI 주가 전망은? 뷰직스 vuzix 주식 목표주가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홀로그램

오늘 알아볼 기업은 뷰직스(Vuzix) 입니다. 최근 메타버스 및 홀로그램 관련주로 많은 주목을 받은 기업입니다.

현재 뷰직스(VUZI)의 상황과 향후 주식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뷰직스 주가 전망
VUZI 주가 전망 알아보자

# 함께 보면 좋은 글

글로벌스타 주식 주가 전망

EMAN 주가 전망 :: eMargin 주식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RIOT 주가 전망 :: Riot blockchain 주식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KOPN 주가 전망 :: KOPIN 코핀 주식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목  차

01 Business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04 목표주가


business Overview

vuzix 주가전망
Vuzix view the Future

VUZI(Vuzix)는 웨어러블 컴퓨팅 장치와 증강현실 웨어러블 컴퓨팅 디바이스와 증강현실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장치, 즉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및 제조를 하는 기업입니다.

이미 지난 20여 년간 스마트 글래스를 설계하고 제조해온 기업이며, 회사의 제품으로는 M300 스마트 글라스와 Vuzix Blade가 대표적이며, 도시바(Toshiba)와 같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맞춤형 설루션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Vuzix product

 투자 포인트

1) 성장성

뷰직스 m400
Smart glass

가트너(Gartner)는 AR산업이 "이미 산업에서 입증이 완료된 기술"이며, 대규모 투자에 안전한 시점에 도달했다는 보고서를 발간하였으며, 향후 2024년까지 CAGR 기준 연 평균 약 15-18%의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AR산업은 2024년 약 500억 달러에 이르는 큰 시장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의 발병으로 글로벌 공급 체인이 무너지면서 많은 제조기업들이 스마트 안경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가파른 성장이 예상됩니다.


가트너는 이에 대한 예로, 제조기업의 슈퍼바이저가 굳이 현장에 있지 않더라도 스마트 글라스를 통해 업무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스프링시티에너지는 작업지시를 포함한 현장 점검 및 유지보수를 위해 회사의 Vuzix M400 스마트 글라스 구축을 시작하였으며, 스프링시티는 스마트 글라스를 사용함으로써 기존의 서류 파일들을 클라우드로 대체하여 유지보수 점검 업무를 상당량 개선하였으며, 생산량을 40%까지 늘렸다고 밝혔습니다.

 

2) 비즈니스 모델

뷰직스 컨센서스 revenue
Vuzix M400

Vuzix의 주요 모델 중 하나인 M400 유닛은,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엔드마켓 제품으로 최신 스마트 글래스입니다.

M400은 Wi-fi, 블루투스, HD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으며, 인텔(Intel)의 아톰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스마트폰만큼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구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회사는 SDK를 개발하여 개발자에게 제공하였는데, AR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연스레 높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Financial

vuzix 컨센서스 eps
Revenue

Vuzix는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로 인한 침체 속에서도 눈부신 성장을 이뤄왔으며, 올해는 더욱 높은 성장이 전망되고 있습니다.

2020년 뷰직스의 Gross Margins은 47%였으며, 2020년 10월 분기 매출 최대치를 기록하여 판매량의 모멘텀이 상당 기간 유지될 것이라고 경영진은 내다봤습니다.

최근에는 버라이즌(VZ), Clorox(CLX), Beckton, Dickinson(BD)와 같은 거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었는데, 이는 회사의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상승하는 상징적인 계약이라는 평가가 있습니다.

리스크 점검

뷰직스 타겟프라이스
 VUZIX competition

스마트 글라스는 대표적인 IT  기업들 모두가 뛰어든 산업입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페이스북 모두 자체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들은 소프트웨어 기업이기 때문에 높은 품질의  하드웨어 개발에 성공한다면 이들은 산업에서 막강한 지위를 가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다만, 뷰직스는 최근 제조, 물류, 의료 산업에 집중하고 있는데 이는 뷰직스가 특정 엔터프라이스 설루션을 위한 스마트 글라스의 틈새시장을 찾았다는 생각입니다.

이들 산업에서의 경쟁력이 유지된다면 IT기업들의 제품 개발이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목표주가

뷰직스 컨센서스 Revenue

상기 그림은 뷰직스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컨센서스 revenue 그래프입니다.
올해를 기점으로 상당히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Consensus EPS

EPS 또한 2020년 코로나로 인해 잠깐 주춤했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상당한 개선이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Target price

상기 그림은 뷰직스의 애널리스트 목표 주가이며, 현재 타깃 프라이스 최상단은 30불, 최하단은 12불이며, 주식의 평균 목표 주가는 18.25불입니다.
글을 쓰는 현재 기준 주가는 18.89불로 평균 목표주가와 비슷한 상태이며, 최고치 대비로는 여전히 약 +59%의 상승여력이 존재하는 상태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글로벌스타 주가 전망

EMAN 주가 전망 :: eMargin 주식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RIOT 주가 전망 :: Riot blockchain 주식 미국 비트코인 관련주

KOPN 주가 전망 :: KOPIN 코핀 주식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