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이항 주가 전망 :: EHang 주식

EHANG!@#$1
이항EHang 주가 전망

 

관련글보기

GM 주가 전망 :: 제너럴 모터스 주식, 매수해도 될까 ?

GME 주가 전망 및 분석 :: 게임스탑 주식 급등하는 이유

FUBOTV 주가 전망 :: 푸보티비 주식 분석

 

 

목 차

01 투자포인트
02 리스크 점검 및 목표주가

 투자 포인트 (이항, EHang)

UAM(Urban Air Mobility)은 고도가 낮은 공중을 활용한 항공운송체계이자 미래의 도심 항공교통수단의 핵심입니다.

수직이착륙이 가능하며 전기 배터리로 움직이기 때문에 소음이 적어 복잡한 도시생태계에 적합한 미래 교통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2122EHANG!@#$1
이항Ehang 수직 착륙 

-정의

  • UAM은 저고도 공중 비행이 가능하여 교통혼잡을 줄임.

  •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친환경 미래 항공교통 체계임.

-특징

  • 저고도 공중 비행을 활용해 교통혼잡 완화.

  • 전기 배터리로 움직이기 때문에 저소음이며 친환경적임.

  • 수직이착륙이 가능하므로 도심에 적합함.

이항(EHang)은 이러한 미래의 핵심 교통수단인 UAM 산업의 대표적인 선두기업입니다.

대다수 기업들의 UAM은 아직 개발 초기 단계 수준에 머물러있지만 이항사의 'EHang 216'모델은 이미 상용화가 진행되어 있습니다.

 

EHang216은 2인승으로 최대 130km의 속도를 낼 수 있으며, 조종사가 따로 없고 자율주행 알고리즘을 통해 자체적으로 단거리 경로를 파악해 움직입니다.

전기 배터리로 움직이며 220v 혹은 380v 전원 공급장치로 1시간 안에 충전이 가능하며, 비행시간은 현재 기체는 30분까지 운행이 가능합니다.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이항은 자국뿐 아니라 현재 미국, 캐나다,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카타르 등 20여 개 국에서 수천 번의 플라잉 카 시험 비행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지난해 우리나라에서도 국토교통부가 서울시와 함께 도심 항공교통의 미래를 보여주겠다며 진행한 행사에서 띄운 드론 택시 역시 이항의 제품이었습니다.

 

벤츠˙볼보˙로터스˙프로톤을 거느리고 있는 지리자동차, GM, 현대, 등 기존의 차 메이커들도 UAM 시장에 뛰어들고 있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UAM 산업

 이렇게 많은 기업들과 국가 차원에서 UAM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AAV(Autonomous Aerial Vehicle)라 불리는 자율주행 항공기가 여객 운송, 물류, 스마트 시티, 항공 미디어 등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될 전망이기 때문입니다.

UAM 마켓캡

이항은 이렇게 급속도의 성장이 예상되는 산업에서 퍼스트 무버임은 물론이고 여러 정부의 규제 승인을 받았으며, 특허 또한 약 138개가 각국에 등록되어 있어 후발주자 입장에서는 진입장벽이 높은 상태인 것입니다.

테슬라가 슈퍼차저를 통해 경쟁우위를 가지듯이 이항은 급속 충전시스템과 1000대 이상의 정교한 AAV 제어 명령 장치와 제어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목표주가 및 리스크 점검

아래 사진처럼 이항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매년 매출이 두 배씩 증가하는 등 지난 몇 년 동안 놀라운 실적을 증명하였습니다.  

EH2412ANG!@#$1
왼쪽 : 이항 매출 오른쪽 : Gross MARGIN

 2020년 H120에서 60-80%로 YoY 성장세가 다소 둔화되었지만 최근 보도자료와 컨퍼런스콜에서 경영진은 2020년 전체 성장률이 200%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Gross margins은 55-60%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것은 계속해서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제가 생각하는 리스크는 에어버스와 보잉, 스페이스 x와 같은 항공우주 산업의 강자들과 우버와 같은 차량 공유 서비스업체, 그리고 AAV를 개발 중인 많은 스타트업들과의 경쟁입니다.

다만 시장이 크고 아직까지 경쟁우위가 확실한 기업인만큼 현재 시점에서의 이항은 앞으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항은 AAV 플랫폼을 통해 잠재적으로 교통과 배송, 그리고 수많은 산업에서 혁신을 일으킬 기업이라고 생각되며, 잠재적으로 엄청난 성장이 예상되는 산업에서 퍼스트 무버임과 동시에 각종 규제 승인을 패스한 이항은 상당한 점유율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래 글 또한 추천합니다.

관련글보기

GM 주가 전망 :: 제너럴 모터스 주식, 매수해도 될까 ?

GME 주가 전망 및 분석 :: 게임스탑 주식 급등하는 이유

FUBOTV 주가 전망 :: 푸보티비 주식 분석

 

 

# 이상으로 이항(EHang)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글은 특정 종목의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손실 및 이익에 대해서는 모두 본인의 몫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