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창문형 에어컨 비오면 어떻게 할까 ? 비올 때가 걱정된다면

오늘은 창문형 에어컨 비올때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어떤 상황이든지 비올 때를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우선,  창문형 에어컨 내부로 빗물이 들어가서 고장의 원인이 될까 걱정이 되신다면 제품 설계 시 감안하여 전력 공급부에는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패킹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통 에어컨 설치 후 비가 오면 에어컨 뒷 부분에 있는 펜이 빗물에 맞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집 내부로 빗물이 새어 들어올까봐 걱정이라면 이 부분 또한 하기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중 창이 없어서 너무 고민이 된다면 창문형 에어컨을 설치 시, 집 안 내부쪽보다 바깥 쪽을 약간 낮게 설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간 경사지게 설치해준다면 빗물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줄 뿐 아니라 차후 에어컨 가동 시 생기는 응축수가 실내로 유입되지 않고 바깥으로 잘 흐를 수 있습니다.

 

이후, 창문에 걸칠 때 에어컨 측면에 있는 송풍구가 바깥쪽으로 나가도록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창문형 에어컨의 경우 설치 기사를 따로 부르지 않더라도 성인 혼자서 충분히 설치할 수 있으며, 상기와 같이 설치하신 후 나머지 부분은 스티로폼 등으로 막아준 후 조그만 틈새는 실치콘이나 테이프로 막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에어컨 설치하고 전원 공급을 한 뒤 약 10분 후 에어컨을 켜시는 게 좋습니다.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CWF-A06YJ 자가설치

COUPANG

www.coupang.com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을 추천합니다.

 

탈부착이 가능하여 방방마다 이동 설치가 간편하고,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간단하게 셀프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캐리어 창문형은 배관 설치가 필요없는 자연 증발 시스템으로 실외기가 없을 뿐더러 배수관 연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