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AAL 주가 전망 ::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그룹 미국 주식 

오늘 알아볼 미국 주식은 아메리칸 에어라인스 그룹(American Airlines Group Inc, 이하 AAL)입니다. 

현재 아메리칸 에어라인 그룹(AAL)의 상황과 향후 주식 주가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메리칸 에어라인AAL 주가 전망
AAL 주가 전망 알아보자

 

 

 

 

 

# 함께 보면 좋은 글

 

UAL 주가 전망 유나이티드 항공 United Airlines Holdings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스 홀딩스 미국 주식

QLD ETF 주가 전망 :: 미국 주식 레버리지 qqq ETF 3배 종목

CPNG 주가 전망 :: 쿠팡 상장 미국 주식 상장일 거래 Coupang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목  차

01 Business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04 목표주가


AAL's Business Overview

아메리칸 에어라인AAL 주가 전망
AAL 아메리칸 에어라인 그룹

아메리칸 에어라인(American airlines Group, AAL)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항공사이며, US에어웨이즈와 아메리칸 항공을 산하에 두고 있습니다.

현재 아메리칸 에어라인의 본사는 텍사스 주의 댈러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메인 허브로는 본사가 있는 텍사스 주의 댈러스 - 포트워스 국제공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댈러스-포트워스 국제공항은 하츠필드 잭슨 애틀랜타 국제공항 못지않게 엄청나게 큰 공항인데, 공항에 내려보면 아메리칸 항공의 항공기밖에 안보입니다.)

AAL은 미국의 레거시 항공사 중 단 한 차례도 파산 보호나 회생 절차를 일절 밟지 않은 회사였으나, 거듭된 재정난을 못이겨 2011년 11월 파산 보호 신청서를 제출하며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당시 회사의 재정 적자와 유로존 재정위기가 겹침.)

AAL's 투자 포인트

1) 코로나 극복

아메리칸 에어라인(AAL)은 4분기 실적 발표에서, 일일 현금 소모 3,000만 달러와 부채 상환 및 퇴직금 관련 비용 800만 달러가 지출되고 있다고 보고하였습니다.

이는 상당히 개선된 수치로, 현재 AAL의 분기 승객 수입이 69% 감소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일 현금 소모액을 대폭 줄였기 때문입니다.


현재 미국의 백신 구축이 생각보다 늦어져 지난 4분기 실적이 드라마틱하게 개선되지는 않았으나, 현재 미국은 빠른 속도로 백신을 보급하고 있으며, 현재 AAL은 총 143억 달러의 막강한 유동성을 기반으로 빠른 회복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현재 미국 정부는 미국의 항공사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고 있으며, 또한 직원 급여 지원 프로젝트로 31억 달러의 현금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기 때문에 회사는 더욱 많은 유동성을 가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 AAL's short squeezing

현재 많은 AAL 공매도 투자자들은 AAL이 2011년에 이어 또 다시 파산신청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막대한 재정지원과 백신의 보급으로 회사는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회복 중입니다.

CNBC에 따르면, 아메리칸 항공은 미발행 유동의 거의 25%가 공매도 된 상태로, 항공사 중 가장 높은 공매도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MarketBeat 데이터에 따르면, American Airlines의 주식 공매도 비율은 코로나19 이전 4,100만 주지만, 현재 1억 6천만 주로 급등한 상태입니다.

백신의 보급으로, 숏스퀴징이 발생하여 주가는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AAL's 리스크 점검

아메리칸 에어라인AAL 주가 전망
Debt

아메리칸 에어라인스(AAL)의 리스크로는, 아메리칸 항공이 현재 다른 레거시 항공사에 비해 부채가 더 많다는 것입니다.
상기 사진과 같이 장기 부채와 각종 리스 비용이 타 항공사에 비해 높기 때문에 이러한 리스크에 대한 인지가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아메리칸에어라인스 목표주가

1) Consensus Revenue

아메리칸 에어라인AAL 주가 전망
AAL's revenue

상기 사진과 같이 현재 애널리스트들은 아메리칸 에어라인스(AAL)의 컨센서스 Revenue가 지속적으로 회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Consensus EPS

아메리칸 에어라인AAL 주가 전망
Consensus EPS

상기 사진은 아메리칸 항공의 컨센서스 EPS이며, EPS 또한 지속적으로 회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Consensus Target price

AAL Target price

현재 아메리칸 항공(AAL)에 대한 애널리스트들의 타겟 프라이스는 최고치 28불 , 최저치 5불, 평균 목표 주가는 14.06불입니다.
글을 쓰는 현재 기준 아메리칸 항공의 주가는 23.37불로 최고치 대비로는 +20% 상승여력이 있는 상태이며, 평균 목표 주가 대비로는 약 +60% 비싸게 거래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UAL 주가 전망 유나이티드 항공 United Airlines Holdings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스 홀딩스 미국 주식

QLD ETF 주가 전망 :: 미국 주식 레버리지 qqq ETF 3배 종목

CPNG 주가 전망 :: 쿠팡 상장 미국 주식 상장일 거래 Coupang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이상으로 미국 주식 아메리칸 에어라인(American Airlines Group unc, AAL) 아메리칸 항공 주식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