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미국 주식은 디스커버리(DISCA)입니다. 최근 엄청난 실적을 발표하며 주가가 급상승했고, 스트리밍 사업으로 향후 엄청난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현재 DISCOVERY+(disca)의 상황과 향후 주식 주가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CTRM 주가 전망 :: 캐스터 마리타임 castor maritime 주식 미국 벌크선 관련주
디스커버리(DISCA)는 다양한 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의 종합 미디어 기업입니다.
그동안 디스커버리는 주가가 지지부진하고 넷플릭스 등의 기술기업들의 진출로 오랜 기간 증시에서 투자자들의 외면을 받아온 종목입니다.
2018년 DISCA는 '스크립스 네트웍스(Scripps Networks)를 인수하며 비스크립스 콘텐츠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리더가 되며 현재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Discovery는 거의 모든 케이블과 위성, 맞춤형 번들에 맞는 독자 컨텐츠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높은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비즈니스라는 것에 시장이 동의를 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Discovory+는 대형 스트리밍 플랫폼과 경쟁하지 않아도되는 유리한 포지셔닝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이며, 오히려 이들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상당한 시너지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Discovery가 2년 전 Scripps Networks를 인수한 이래로 회사는 비 스크립트 콘텐츠 분야에서 절대적인 리더로 자리 잡았습니다.
합병 이후의 법인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채널을 가지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타 플랫폼 대비 여성 구독자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광고주들은 디스커버리의 고유한 캠페인 도구에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Discovoery+가 출시됨에 따라 이러한 자산을 활용하고 광고주는 더 높은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회사의 수익성에 상당한 개선이 가능한 것입니다.
디스커버리는 콘텐츠 라이브러리 이외에도 Discovery+를 위한 새롭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위해 집중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 BBC와의 계약
얼마 전 BBC와 일련의 계약을 체결하며 UKTV의 라이프 스타일 채널을 소유하였으며 영국, 아일랜드, 중국을 제외한 세계 모든 국가를 대상으로 BBC 방송을 독점적으로 송출할 권리를 확보한 것입니다.
디스커버리의 이러한 투자를 통해 기존의 케이블 및 위성 유통 업체와의 협상에서 높은 경쟁우위를 가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Discovery+ 플랫폼을 통해 기존 유통 업체를 넘어 DTC(Direct-to-Consumer) 영역에서 IP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2) 유통업체와의 파트너십
디스커버리의 유통업체와의 파트너십은 광대역 통신을 사용하는 주택과 스마트폰 가입자들을 상대로 하는 새로운 시장으로의 진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BBC와의 계약 외에도 디스커버리는 세 개의 기업과 상징적인 계약을 맺은 바 있습니다.
디즈니(Disney)가 A&E의 지분을 상당수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디스커버리는 디즈니를 비롯해 아마존(Amazon), 로쿠(Roku)와 같은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협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DISCA는 비스크립트 영역에서 독보적인 위치로 올라섰으며, 이로 인해 수익성 또한 상당히 개선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디스커버리의 2019년 콘텐츠 상각비는 $2,853M으로 이는 전체 매출의 26% 수준입니다.
타 컨텐츠 플랫폼 기업인 넷플릭스의 경우 같은 해 컨텐츠 상각비는 $9,216만 달러로 매출의 46%에 육박합니다.
그뿐 아니라 Discovery는 FCF(Free Cash Flow) 창출 능력 또한 엄청났는데, 이미 높은 OIBDA 마진 외에도 DISCA는 매우 높은 OIBDA/FCF 전환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디스커버리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디스커버리의 비즈니스 전망은 상당히 긍정적이지만 현재의 가치에 대해서는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1) 디스커버리의 공매도 비율은 지난 1년 중 가장 적은 수준이며, 만약 공매도 세력들이 다시 돌아온다면 주가는 변동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2) 2021년 동안 FCF(free cash flow)가 극적인 상승을 할 가능성은 낮으므로 이로 인한 주가의 의미 있는 상승은 없을 것으로 보이며, 더 큰 이벤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2021년 디스커버리의 매출액은 118억 6천만 달러가 예상되며, 현재와 같은 50%의 AOIBDA/FCF 전환율을 유지할 수 있다고 가정할 시 2021년 FCF는 약 2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점을 유의하여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사진과 같이 현재 애널리스트들은 컨센서스 Revenue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상기 사진은 컨센서스 EPS이며, EPS 또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애널리스트들의 타깃 프라이스는 최고치 76불, 최저치 25불, 평균 목표 주가는 47.21불인 상태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Sundial Growers 주가 전망 :: stock 선달 미국 대마초 관련 주식
CTRM 주가 전망 :: 캐스터 마리타임 castor maritime 주식 미국 벌크선 관련주
카니발 CCL 주가 전망 :: 카니발크루즈 배당금 배당일 미국 주식 carnivalCruises
# 이상으로 미국 주식 DISCA 주가 전망 :: Discovery+ 미국 주식 디스커버리주식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