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OVV 주가 전망 :: 오빈티브 Ovintiv  배당금 미국 에너지 관련 주식 

오늘 알아볼 미국 주식은 오빈티브(Ovintive) 입니다. 최근 에너지 관련 주식으로 많은 주목을 받은 기업입니다.

현재 오빈티브(OVV)의 상황과 향후 주식 주가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빈티브 주가전망
OVV 주가 전망 알아보자

# 함께 보면 좋은 글

 

KMPH 주가 전망 :: 켐팜 Kempharm

MAXR 주가 전망 막사 테크놀로지 Maxar Technologies 주식 미국

UAL 주가 전망은? 유나이티드 항공 United Airlines Holdings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스 홀딩스 미국 주식

버라이즌 주가 전망 :: VZ 버라이존 커뮤니케이션스 배당금 일정 Verizon 미국 주식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목  차

01 Business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04 목표주가


Ovintiv's Business Overview

오빈티브
Ovintiv

오빈티브(Ovintiv)는 캐나다 앨버타 주 캘거리에서 설립되었으며 캐나다 내 최대 에너지 기업이자 천연가스 생산 기업입니다.

2019년 뉴필드 익스플로레이션(Newfield Exploration)을 인수한 후, 미국으로 본사를 이전함과 동시에 미국 법인으로 새롭게 시작한다고 발표하며, 많은 이목을 끌었으며 특히 캐나다에서 지식인들에게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현재는 미국 덴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현재 오빈티브의 일일 평균 생산량은 천연가스 15억 7,700만 입방피트, 석유 1,644만 배럴, 천연 가스액 137만 5,000배럴입니다.

현재 오빈티브는 캐나다에 168만 에이커의 토지를 보유 중이며, 그중 약 111만 2천 에이커는 아직 미개발 구역입니다.

또한 미국에도 약 107만 7천 에이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20만 7천 에이커는 미개발 구역이며, 이글 포드 그룹, 퍼미안 분지, 아나다코, 우인타, 윌리스 톤 등의 기업이 운영 중입니다.

 투자 포인트

1) 천연가스 가격 급등

오빈티브 ovintiv
OVV 

최근 천연가스(LNG)의 수요 급증과 공급 정체로 전 세계의 LNG 현물가격이 근 6년간 최고 수준으로 폭등했습니다.

최근 천연가스 현물 가격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던 2020년 4월보다 무려 18배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 같은 LNG 현물 가격 급등은 북극한파로 인한 동북아 지역 난방수요의 급증과 코로나 19에 따른 LNG 공급 감소가 주요 요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중국 또한 1966년 이후 유례없는 한파를 기록했으며, 일본과 한국 기업들의 가스 재고가 급속도로 고갈되며 LNG 수요가 급증하기도 했습니다.


블룸버그(Bloomberg)는 한파가 누그러지고 LNG 공급 문제가 점차 해결되면서 LNG 현물 가격 상승세가 둔화될 것으로 전망하였지만, 가격 급등세는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올해들어 전 세계 LNG 수출 터미널의 공칭 생산능력은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하여 4억 4,300만 톤에 달했으나 정전 및 원료가스 공급의 감소로 2020년 4분기 LNG 수출 터미널의 가동률이 평균보다 낮아 2020년 11-12월 동안 LNG 공급량이 지난 5년간의 평균에 비해 300만 톤 감소하는 등 여러 가지 이슈가 복합적으로 발생한데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전문가들은 아시아를 중심으로 LNG 가격 폭등의 여파는 올해 내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Financial

오빈티브
OVV ovintiv

오빈티브(OVV)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순 채무가 $ 217mm가량 줄었고, 주당 현금 흐름은 $1.53불로 늘어났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당초 제시했던 가이던스인 180 Mbbls/d를 비팅하여 186 Mbbls/d를 발표하였으며, 현재 오빈 티브는 총 3억 9천8백만 달러의 현금 흐름과 4억 8천7백만 달러의 EBITDA를 달성하였습니다.

오빈티브
Enegy company

상기 그림과 같이 최근 타 에너지 기업들 대비 오빈티브(Ovintiv)의 주가 수익률이 앞서고 있는데, 이러한 이유들로 인한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리스크 점검

현재 오빈티브는 71억 4천만 달러의 장기 부채를 포함해 총 82억 달러의 총부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는 OVV의 EBITDA의 4배가 조금 넘는 금액으로, 올해 중으로 10억 이상 부채가 줄어들 것으로 전망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EBITDA 대비 부채가 부담스러운 수준이라는 생각입니다.

현재 오빈티브는 배당금 또한 지급하고 있기 때문에 장기부채 리스크를 추적하며 투자해야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빈티브(OVV) 목표주가

1) Consensus Revenue

오빈티브 ovv
Consensus Revenue

상기 사진과 같이 현재 애널리스트들은 오빈티브(Ovv) 컨센서스 Revenue가 올해를 기점으로 완벽히 회복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 Consensus EPS

오빈티브 ovv
Consensus Eps

상기 사진은 오빈티브(Ovintiv)의 컨센서스 EPS이며, EPS 또한 올해를 기점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3) Consensus Target price

ovintiv
OVV Target price

현재 애널리스트들의 오빈티브 타깃 프라이스는 최고치 22.11불, 최저치 17.45불, 평균 목표 주가 19.21불입니다.
현재 주가는 28불로 평균 목표 주가 대비 약 +45%가량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KMPH 주가 전망 :: 켐팜 Kempharm

MAXR 주가 전망 막사 테크놀로지 Maxar Technologies 주식 미국

UAL 주가 전망은? 유나이티드 항공 United Airlines Holdings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스 홀딩스 미국 주식

버라이즌 주가 전망 :: VZ 버라이존 커뮤니케이션스 배당금 일정 Verizon 미국 주식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이상으로 미국 주식    주식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