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및 목표주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은 각국 기업들과 전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이 동의하는 슬로건이라고 생각됩니다.
전 세계 시가총액 1위인 애플은 2017년부터 사옥, 제품, 인프라 등 가능한 모든 것을 친환경에너지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의 전기차 판매 계획이 보도되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애플뿐만 아니라 기존의 오토메이커들 또한 공격적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 전기차에 860억 달러 투자
포드 - 2022년까지 115억 달러 투자
CATL - 51억 달러를 추가 투입하여 배터리 공장 신설
GM - 전기차에 22억 달러 투자
도요타 - 2023년까지 20억 달러 투자
포르쉐 - 전기차에 6억 7800만 달러 투자
심지어 할리 데이비슨도 전동모터에 투자하고 있으며, 벤틀리는 2030년까지 자사의 자동차를 100% 전기차로 대체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기업들과 정부정책은 친환경 에너지로 포커싱 되고 있으며 현재 주식시장의 막대한 유동성 또한 친환경 섹터에 집중된 모습입니다.
오늘 소개할 LAC는 캐나다에 위치한 리튬 채굴 기업입니다.
"자동차 산업은 지난 50년 경험한 것보다 향후 5년에서 10년에 더욱 많은 변화를 경험할 것이다."
Mary Barra, GM CEO
현재 전세계가 전기자동차의 기술패권, 친환경 정책 등의 이유로 주요 연료원을 석유에서 배터리로 바꾸면서 성장통을 겪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큰 문제는 리튬인데, 현재 전 세계 리튬 공급량은 연간 31만 2천 톤가량입니다.
당분간 이 엄청난 수요를 공급이 따라가지 못할 것이며, 리튬 생산의 56%가 배터리 산업에 투입되고 있으며, 2013년 당시 29%에 불과하던 점유율이 급상승한 것입니다.
세계 리튬 생산량은 2025년까지 현재의 약 3배 수준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지만,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로 볼 때 여전히 부족하다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또한 현재 LAC가 네바다에 EV 배터리용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며, 이 공장을 통해 전고체 배터리 기업인 퀀텀 스케이프 향 원자재를 생산할 계획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위 지도를 보면 Lithium metal production facility(리튬 금속 생산 공장)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LAC는 Tacker Pass EIS에 따라서, 탄산리튬, 수산화리튬, 고체 배터리용 리튬금속, 황화 리튬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리튬 금속은 전고체 배터리(Solid State battery)에 사용되는 것이며, 그것을 납품할 회사는 현재 빌 게이츠를 등에 엎고 전고체 배터리 양산을 준비하고 있는 퀀텀 스케이프가 가장 유력한 것입니다.
리튬 아메리카의 리스크를 생각해보면, 만약 네바다의 Tacker Pass의 광산 채굴 승인이 되지 않는다면 최근 기대감으로 급등한 주가는 흔들릴 것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애널리스트 타깃 프라이스는 평균 20불 근처이며, 최고치는 25불, 최저치는 15불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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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