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기업은 마그나 인터내셔널입니다. 최근 LG화학과 합작하여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며 이슈가 된 기업입니다.
또한 애플카 수주 가능성까지 부각되며 여러모로 많은 호재가 보도되고 있는데, 현재 마그나의 상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TSMC 주가 및 분석 :: 파운드리 점유율, 일본과 합작회사 설립
C3 AI 주가 전망 :: C3AI 주식 락업 해제, 매수해도 될까?
Blade urban air Mobility 주가 전망:EXPC 주식 블레이드 합병
로즈타운 모터스 주가 전망 : RIDE Lordstown 주식 매수해도 될까?
마그나 인터내셔널(Magna International : MGA)은 자동차 산업 내에서 약 65년의 역사를 가진 글로벌 기업입니다.
6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마그나는 자동차를 구성하는 부품과 제조 공정 모두를 아우르며 광범위한 핵심 역량을 쌓아온 기업이며, 현재 MGA는 전 세계 27개 국가에 제조 공장을 보유하여 자동차 서플라이 체인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설계 및 제품 개발을 위해 광범위한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사실상 자동차 업계 내 Tier-1 공급업체로 꼽히는 기업입니다.
지난 수 년간 마그나는 29개의 모델과 370만 대 이상의 완성차를 생산해왔는데, 특히 메르세데스 벤츠의 G-Class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벤츠의 지바겐을 생산하고 있다는 것은 꽤 큰 상징적 의미를 갖고 있으며, 아래는 Ledendary Team의 발언 중 일부입니다.
"Magna has been building the G-Class for more than 38 years at its contract manufacturing facility in Graz, Austria...
... Since the beginning of G-Class production, more than 300,000 of the iconic off-road vehicles have been produced in Graz by a dedicated workforce."
마그나는 오스트리아 그라츠에 있는 계약 제조 시설에서 38년 이상 G-class를 생산해왔다.
G-class 생산이 시작된 이래 30만 대 이상의 오프로드 차량이 그라츠에서 생산되었다.
마그나는 벤츠의 G클래스뿐 아니라 재규어의 전기차인 i-Pace와 E-pace CUV, BMW의 5 시리즈(하이브리드 모델 포함), z4, 도요타의 Supra 등 다양한 모델의 생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ource : Magna international
설립된 지 수십 년이 지난 레거시 회사가 혁신을 주도한다는 면에서 마그나는 인상깊은 회사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오래된 기업들은 그들만의 고유한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방향으로의 혁신이 아닌 축척된 기술과 프로세스를 방어하는 데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합니다.
하지만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이와 반대로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시도하는데, 대표적인 예로 마그나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최초의 단일 사문석 벨트를 생산하였는데, 이로 인해 부품 수는 대거 줄어들었고 제조 효율성을 상당히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마그나가 개발한 Reaction injection Modeld 범퍼를 통해 타 완성체 기업들은 무게 절감과 연료 효율성을 최대치로 끌어올릴 수 있었고, 또한 배출 가스를 줄이는 데 상당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현재 글로벌 자동차 산업은 전기차에 모든 포커스가 맞춰졌다는 것을 부정하는 사람은 이제 없습니다.
놀랍게도 마그나가 지난 몇 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인프라는 마치 이 순간을 기다렸다는 듯이 마그나를 선두 기업의 위치로 올렸습니다.
"Electric-vehicle start-ups are all the rage, and many are pursuing “asset-light” business models to avoid the huge costs of actually assembling cars...
... Asset-light means businesses are essentially trying to make money without spending money. It’s a sensible approach, especially for electric-vehicle start-ups trying to transform a century-old industry. Car plants are hugely expensive and it can cost billions to develop a single vehicle." - barron
Barron의 리포트에서 알 수 있듯 현재 수 많은 전기차 스타트업들은 자산 경량화 모델을 사용할 것이며, 이는 마그나가 글로벌 스케일 아웃에서 선두주자가 될 수 있음을 뜻합니다.
마그나는 이러한 신규 기업들의 계획을 현실로 전환하는 것을 도울 수 있는 완벽한 기업인 이유는 초기 엔지니어링 및 설계 단계에서부터 프로세스/제조 단계, 그리고 최종적으로 조립, 도색까지 모든 공정을 자체적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V는 ICE(내연기관)에 비해 기계적인 측면에서 간단한 구조를 가지고 있고 전기 모터 또한 기존 ICE 모터보다 훨씬 적은 수의 부품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제조 업체들은 향후 공정의 개선과 규모의 경제를 통해 전기차 부품 가격을 상당히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마그나는 현재 약 2.75%의 배당금 또한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 수십 년간 배당금을 지급해왔으며, 지속적으로 배당금을 인상해온 기업입니다.
그뿐 아니라 마그나는 매년 꾸준히 자사주를 매입하여 소각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성장주처럼 오퍼링으로 인한 주주가치 희석의 리스크가 없으며 오히려 주주가치는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마그나 인터내셔널(MGA)는 회사 구조적인 면에서 딱히 리스크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현재 마그나는 엄청난 해자를 가지고 있으며, 요즘 애플 카 이슈로 한창 주목을 받고 있는데 굳이 애플 카의 수주를 받지 않더라도 수많은 신생 스타트업들이 생기고 있으며, 이들은 대부분 자산 경량화 모델을 유지할 것이기 때문에 마그나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서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많은 전기차 기업들이 높은 PSR로 거래되고 있는데 마그나는 이전과 비슷한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밸류에이션 측면에서도 여전히 저렴한 상태입니다.
마그나는 상기 그림과 같이 작년(2020년) 코로나로 인해 자동차 시장이 침체를 겪었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완전한 회복이 예상되며 지속적인 매출액 상승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마그나 인터내셔널(MGA)의 애널리스트 타깃 프라이스 최상단은 105.3불이며, 최하단은 61.5불입니다.
주식의 평균 목표주가는 79.19불이며 글을 쓰는 현재 기준 주가는 약 83불로 평균 타깃 프라이스 대비 약 +5% 비싸게 거래되고 있으며, 다만 최고치인 105.3불 대비로는 여전히 약 +26%의 업사이드가 존재하는 상태입니다.
작년 코로나로 주가가 폭락한 뒤 타 기술주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가 회복이 더뎠는데, 최근에 갑자기 애플 카 관련 이슈로 급등하고 있습니다.
애플카 수주에 실패했다는 보도가 나온다면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여유롭게 진입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TSMC 주가 및 분석 :: 파운드리 점유율, 일본과 합작회사 설립
C3 AI 주가 전망 :: C3AI 주식 락업 해제, 매수해도 될까?
Blade urban air Mobility 주가 전망:EXPC 주식 블레이드 합병
로즈타운모터스 주가 전망 : RIDE Lordstown 주식 매수해도 될까?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