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버진갤럭틱 주가 전망 :: SPCE 주식

spce 1
버진갤럭틱 주가전망 알아보자

 

목 차

01 투자 포인트

02 리스크 점검 및 목표주가


 투자 포인트

버진갤럭틱(Virgin Galactic, SPCE)은 여러 가지 옳고 그른 이유로 가려진 회사입니다. 영국의 유명한 억만장자 거물인 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이 2004년 설립한 버진갤럭틱은 수직 통합된 항공우주 회사입니다.

2019년 SPCE는 Sicial Capital Hedosophia SPAC을 통해 우회 상장하였습니다.

spacex
Spaceinsider.com

버진갤럭틱은 일반 민간인을 상대로 우주여행의 상업화 시대를 열겠다는 비젼을 가지고 있으며, 위 사진과 같이 독특한 형태의 항공기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버진갤럭틱은 상업용 우주여행에서 퍼스트 무버로서 이점을 가지고 있는데, 버진갤럭틱은 세계 최초로 유인 우주선인 '스페이스십투(Spaceshiptwo)'를 설계하고 제작한 회사입니다.

또 다른 모델인 '화이트나잇투(WhiteKnightTwo)'와 함께 각각 상황에 맞게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blueorigin
스페이스포트 아메리카

우주여행을 신청한 고객들은 우선 회사의 공항인 '스페이스포트 아메리카'에서 3일간 각종 교육을 받으며 대기합니다.

비행 당일, 우주비행사들은 '화이트나잇투(WhiteknightTwo)'에 부착된 '스페이스쉽투(Spaceshiptwo)'에 탑승한 후 5만 피트의 고도까지 올라간 후 스페이스쉽투는 자유낙하로 분리되며, 이후 몇 초안에 하이브리드 로켓 모터는 우주선을 우주로 발사할 것이고, 우주비행사들은 미세한 중력과 지구를 경험할 것입니다.

잠시 후 조종사는 우주선의 '윙 피처링(wing-feathering' 기능을 이용해 지구 재진입을 위한 우주선을 구성할 것이며, 그 후 우주선은 고객들이 그들의 임무를 처음 시작한 스페이스포트 아메리카로 미끄러지듯 돌아가게 됩니다.

 

spce2

버진갤럭틱은 설립 이후 16년 동안 수많은 시험 비행을 실시해왔으며, 우주 비행을 위한 궤도 비행 서비스의 마무리 단계에 와있습니다.

2020년에 FAA의 검증 단계 총 29개 중 27개를 마무리하여 상용화까지 단 2개의 검증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현재 버진갤럭틱SPCE은 상용 우주선 비행에 집중하고 있지만, 이 회사는 지점 간 극초음속 여행과 궤도 우주 비행과 같은 분야에 확장 가능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pace4
Orbital Spaceflight initiative

spce3
Orbital Spaceflight initiative

현금 보유량

버진갤럭틱은 작년 4억 6천만 달러의 오퍼링을 진행하였는데, 비록 당시 주주들은 가치에 훼손을 입었지만 회사는 현금이 유입됨으로써 버진갤럭틱은 높은 유동성으로 견고한 기초체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주여행의 시장성

버진갤럭틱은 우주여행 티켓을 인당 25만 달러에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확실히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비싸지만, 회사는 주요 타겟으로 HNWI(High Net Worth Individuals 높은 순자산을 보유한 개인)에게 맞춰져 있으며, 이들은 인구통계상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space5
Number of HNWI in millions

 리스크 점검 및 목표주가

버진갤럭틱은 여전히 적자회사이며 아직 우주여행을 성공시키지 못한 회사입니다.

즉, 현재 버진갤럭틱은 후원 계약과 연구원 및 정부와의 협업을 통해 받은 현금 외에는 다른 수익이 없으며, 나아가 상업적 출시는 연방항공청의 승인 여부에 달린 것으로 검증 과정의 시기와 비용이 더 지연될 수 있어 회사의 현금화 부담이 커질 수 있습니다.

현금화 문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버진갤럭틱SPCE는 현재 연간 2억 달러 이상을 비용으로 지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직 약 8억 달러의 순현금을 보유하고 있지만, 만약 상용화 일정이 더 지연된다면 추가적인 오퍼링은 불가피할 것이며 이는 주주가치 훼손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 다른 리스크로는 역시나 안전입니다.

최근 보잉(BA)의 737 맥스 추락사고로  FAA는 항공안전에 있어 더욱 엄격한 잣대를 가질 것이며, SPCE가 6명의 非파일럿 승무원과 함께 운행을 완료할 수 있을지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마지막으로, 우주 관광이라는 산업이 신흥 시장인 데다, 많은 사람들이 우주 산업에 대해 흥분하고 있고 광고 또한 넘쳐나지만, 그러한 서비스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는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우주 관광은 앞으로 현실이 되겠지만 그 시기가 언제일지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또한, 버진갤럭틱(SPCE)은 스페이스x(SpaceX), 블루오리진(BORGN)과 같은 우주 탐사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에 직면할 수 있는데, 이들은 상당한 자원과 그들만의 상업 우주 비행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으며, 자금력에서도 상당한 차이가 나기 때문에 버진갤럭틱에게 주요한 역풍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최악의 상황을 가정한 것으로 현재 수평 이륙을 통해 우주여행을 실행할 수 있는 회사는 버진갤럭틱 외에는 없으므로 현재 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된다면 더욱 안전한 여행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매출액은 2022년을 기점으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2025년에는 EPS가 턴어라운드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의 급등으로 공매도 비율은 30-35% 사이로 크게 올랐으니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pace8
Consensus Revenue
space8
Consensus EPS
space0
Short Interest

 

 

# 함께 보면 좋은 글

루미나 주가 전망 :: 루미나테크놀로지 락업해제

인텔 주가 전망 :: Intel 주식 분석 4분기 실적발표

 ARKG ETF 주가 전망 :: ARKGENIMIC 주식 분석

 

# 미국주식 카테고리 

 미국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