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블랙베리 주가 전망 :: BB  blackberry주식 

bbstock

 

목 차

01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및 목표주가


 투자 포인트

최근 블랙베리(BB)의 주가가 폭등하며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bb stonk

일반적으로 이러한 gap은 빨리 채워지기 마련이지만, 블랙베리는 상당한 거래량에 기반하여 유지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동안 블랙베리가 시장에서 거래되어온 가격을 기반으로 백테스트를 한 결과 이러한 유형의 갭은 블랙베리의 경우 상대적으로 드물게 나타나며, 그것은 좋은 수익률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아래는 블랙베리를 이러한 갭에서 매수한 후 수익률 그래프입니다.

blackberry stonk

닷컴 버블 당시에는 이런 유형의 gap에 수익을 얻지 못했지만, 닷컴 버블 이후로는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차트에 기반한 모멘텀뿐만 아니라 블랙베리는 현재 근본적으로 회사의 펀더멘탈에 상당히 긍정적인 소식들 또한 많은 상태입니다.

 

1) 블랙베리는 스마트폰의 특허 일부를 화웨이에 매각하기로 합의.

 

이것은 블랙베리의 재정건전성에 유의미한 영향이 있으며, 또한 회사가 낡고 오래된 기술에 의지하는 것이 아니라 성장을 위해 기꺼이 헌신하려는 자세에 투자자들이 기꺼이 베팅하고 있습니다.

 

2) 바이두(bidu)의 자율주행 차량 OS 소프트웨어 파트너십

 

 

바이두(BIDU)는 자사의 자율주행 차량 소프트웨어에 블랙베리의 OS를 탑재하겠다고 발표하였으며, 이는 바이두가 블랙베리의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중국은 웬만해서는 미국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않음.)

3) 블랙베리는 페이스북과의 특허 관련 소송의 마무리가 최근 가시화

블랙베리와 페이스북의 특허 소송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이는 블랙베리에게 재정적인 보상뿐 아니라 불확실성의 제거로 호재로 작용됩니다.

 

4) 아마존 x 블랙베리

 

아마존은 최근 블랙베리와 파트너십을 맺어 QNX 플랫폼의 '아이비(Ivy)'를 확장하여 자사의 자율주행차인 죽스(Zoox)의 새로운 데이터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주가 상승의 촉매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블랙베리가 자동차 기술 산업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블랙베리는 소니와도 협력하고 있으며, 이는 QNX 기반 소프트웨어가 자동차 기술 업체들의 소프트웨어보다 더 나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블랙베리는 자동차 데이터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우위를 점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특히 아직 확립되지 않은 분야이기 때문에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유망하고 큰 시장임이 틀림없으며, 캐나다는 블랙베리를 통해 자동차 부문의 소프트웨어를 장악하기 위해 국가 차원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기술적 분석이나 거시적 측면 모두 롱 포지션이 유의미한 상태라는 생각입니다.

 

 리스크 점검 및 목표주가

블랙베리는 최근 강한 상승을 이어왔기 때문에 언제든지 단기 조정 국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의 접근이 아니라면 지금 진입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현재 올해를 기점으로 매출액은 상당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광고4(사각형)--!>

blakcberry stonk
Consensus Revenue

애널리스트 타깃 프라이스는 최상단 6.35불, 최하단 3.36불로 최근 주가 급등으로 차이가 꽤 많이 나는 상태입니다.

 

bb stock1
Target Price

 

 

# 함께 보면 좋은 글

루미나 주가 전망 :: 루미나테크놀로지 락업해제

인텔 주가 전망 :: Intel 주식 분석 4분기 실적발표

 ARKG ETF 주가 전망 :: ARKGENIMIC 주식 분석

 

# 미국주식 카테고리 

 미국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