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기업은 스트라타시스(SSYS)입니다.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3D 프린팅 기업 중 하나입니다.
현재 기업의 상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XONE 주가 전망 :: The ExOne Company 주식 미국 3D 프린터 관련주
Wimi 주가 전망 :: Wimi hologram 주식, 매수해도 될까? 와이마이 홀로그램 위미
AFRM 주가 전망 :: 어펌 홀딩스 주식, 매수해도될까? affirm holdings
스트라타시스는 3D 프린팅 업계에서 퍼스트 무버로 3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기업입니다.
현재 SSYS는 오피스용 3D 프린터를 생산하고 있으며, 적층 제조(AM) 3D 프린팅 또한 판매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는 Stratasys 시스템을 이용하여 PPSF, PC, Nylon 12 등 다양한 재료의 복합적인 형상의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자동차, 항공우주, 산업, 레크리에이션, 전자, 의료 및 소비자 제품 OEM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기 사진의 다양한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구글과의 피트너 쉽 계약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주문형 제조와 맞춤형 제조를 위한 설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글로벌 서플라이 체인이 무력화되며 많은 제조 기업과 정부는 글로벌 공급망의 취약성에 대해 인지하였고 이에 대한 다양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산업이 3D 프린팅입니다.
미국은 코로나 유행이 극에 달했을 때 면봉 조차 수입하지 못했는데, SSYS의 3D 프린팅 시스템으로 면봉을 만들어 사용 중입니다.
3D 프린팅 산업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2020년 16억 달러에서 2025년 45억 달러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Stratasys는 역사상 가장 빠른 초음속 여객기인 Boom Supersonic과 파트너십을 강화하였고 7년의 계약을 연장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큰 독립 항공 우주 방산기업인 마셜 항공우주 방위 기업은 현재 스트라타 시스트의 3D 프린터를 이용해 군용, 민간용 및 업무용 항공기의 부품을 인쇄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스트라타시스의 비즈니스 모델은 특정 산업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산업에 걸쳐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소비재, 교육, 의료, 치과, 항공 우주
스트라타시스는 다양한 3D 프린팅 데스크탑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지만 SSYS의 매출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적층 제조(AM)는 프린터 자체 판매 단가는 낮지만, 지속적인 판매가 가능한 인쇄 재료(Printing Materials)는 기업의 재무 개선에 상당히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파트너십과 신제품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최근 매출액의 성장은 정체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2019년 1분기에는 GAAP 연간 성장률이 1%에 불과하였으며, 2020년은 코로나로 역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많은 애널리스트들은 이와 관련하여 코로나로 인한 단기적인 매출 하락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며, 산업의 성장과 함께 스트라타시스의 매출액이 긍정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Stratasys의 컨센서스 Revenue는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컨센서스 EPS 또한 올해를 기점으로 코로나로 인한 영향에서 회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 주식의 목표 주가는 최상단 40불, 최하단은 14불이며 평균 목표주가는 23.5불입니다.
현재 기준 주가는 43.92불로 목표주가 최고치보다 약 10% 높으며, 평균 목표주가 대비로는 약 88%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최근 3D 프린팅 기업들이 강한 모멘텀을 받고 있으며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XONE 주가 전망 :: The ExOne Company 주식 미국 3D 프린터 관련주
Wimi 주가 전망 :: Wimi hologram 주식, 매수해도 될까? 와이마이 홀로그램 위미
AFRM 주가 전망 :: 어펌 홀딩스 주식, 매수해도될까? affirm holdings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