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에어비앤비 주가 전망 :: AirBNB ABNB 주식 에어 비앤비 목표 주가는? 락업 해제일

오늘 알아볼 기업은 에어비앤비(AirBNB) 입니다. 최근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하여 많은 주목을 받은 기업입니다.

현재 에어비앤비(ABNB)의 상황과 향후 주식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에어비앤비 주가
에어비앤비 주가 전망 알아보자

# 함께 보면 좋은 글

도어대시 주가 전망

우버 주가 전망 :: UBER 주식

오픈도어 주가 전망 :: OPENDOOR 주식

Taboola 주가 전망 :: 타불라 주식 분석 IACA 주가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목  차

01 Business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04 목표주가


ABNB's Business Overview

aiabnb 주가전망

에어 비앤비(ABNB)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숙박과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우리나라에도 많이 알려진 기업입니다.

정확하게는 공유 경제의 트렌드에 맞춰 숙박객과 집주인을 중개해주는 플랫폼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ANBN는 중개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의 책정과 스케줄링 기능, 보험, 결제 기능까지 탑재하여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주목받는 성장주들과 달리, 굉장히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후발주자의 진입이 쉽다는 뜻은 아니며, 현재 에어비앤비는 동사가 보유한 기술력으로 상당한 경쟁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아래 투자 포인트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투자 포인트

1) 에어비앤비가 구축한 해자

에어비앤비 주식
Airbnb competitor

에어비앤비는 플랫폼을 통해 여행객과 호스트를 연결시켜준 뒤 총 15%의 수수료(호스트 측 3%, 여행객 측 12%)를 제하고 있습니다.

ABNB는 사실상 숙박형 공유 경제 기업 가운데 지배적인 위치에 있는데, 그 이유는 상기 그림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경쟁기업으로는 부킹홀딩스(BKNG), 익스피디아(EXPE) 정도가 있지만, 이들 기업 모두를 합쳐도 에어비앤비 플랫폼의 규모에 경쟁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에어비앤비의 강력한 리더십은 고객의 유입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각종 마케팅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타사와 달리 ABNB의 고객들은 대부분 올가닉 트래픽에서 나오고 있어 최소한의 비용으로 상당한 고객을 유치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고객 중 91%가 단순 검색 트래픽)

2020년, 에어비앤비를 이용한 여행객들 중 82%가 여행 후 별점 5점의 리뷰를 남겼으며, 2020년 1분기까지 에어비앤비는 총 1억 4,690만 건의 거래를 중개함으로써 상당한 데이터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시장 규모

아래는 에어비앤비가 SEC에 제출한 보고서 중 일부입니다.

"Our Market Opportunity

We have a substantial market opportunity in the growing travel market and experience economy. We estimate our serviceable addressable market ("SAM") today to be $1.5 trillion, including $1.2 trillion for short-term stays and $239 billion for experiences. We estimate our total addressable market ("TAM") to be $3.4 trillion, including $1.8 trillion for short-term stays, $210 billion for long-term stays, and $1.4 trillion for experiences."

"우리는 꾸준히 성장 중인 여행 산업과 공유 경제에서 상당한 시장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서비스 가능한 총 시장(Serviceable Addressable Market, SAM)은 1) 단순 숙박의 경우 1조 2천억 달러, 2) 공유 경제의 경우 2,300억 달러로 총 1조 5천억 달러에 달합니다.
우리는 도달 가능한 전체 시장(Total addressable Market, TAM)으로는 3조 4억억 달러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단순 숙박의 경우 1조 8천억 달러, 장기 숙박의 경우 2,100억 달러, 공유 경제 1조 4천억 달러가 포함됩니다."

3) Peer 대비 낮은 취소율

에어비앤비 주식
Reservation value

Hotelmanagement.net이 발간한 리포트에 따르면, 호텔 업계의 평균 취소율은 상기 사진과 같이 대부분 30%가 넘습니다.
그에 반해 에어비앤비의 고객 취소율은 평균 15%로 타사 대비 50% 낮은 취소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aiabnb 주가
ABNB reservation

에어비앤비는 강력한 브랜드 파워와 우수한 고객 경험을 통해 강한 경쟁력을 확보하였으며, 이로 인해 산업의 경쟁 기업들 대비 높은 거래 성사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리스크 점검

1) 에어비앤비의 첫 번째 리스크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입니다.
코로나에 가장 치명적인 산업에 있기 때문에 코로나의 종식이 늦어진다면 주가는 큰 변동성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전 세계적으로 백신이 보급되고 있으며, 에어비앤비의 예약률 또한 코로나 발병 이전의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으므로 크게 걱정할 문제는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2) 두 번째 리스크로는, IPO 락업 해제로 인한 매도 물량입니다.
ABNB의 S-1에 따르면 락업 해제일 만료일은 상장 후 첫 번째 어닝 발표 이후인 2021년 2분기 중에 락업이 해제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CEO를 비롯한 내부자가 보유한 주식 수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이들이 차익실현을 한다면 단기적으로 큰 변동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세 번째 리스크로는, 작년에 에어비앤비가 발행한 부채입니다.
에어비앤비는 코로나의 대처를 위해 20억 달러에 이르는 부채를 조달하였는데, 이 부채는 2025년 만기되며 1차 담보 대출의 평균 금리는 8.75%, 2차 대출 금리는 10%에 달합니다.

 

다만, 이것 또한 에어비앤비는 IPO를 통해 35억 달러의 현금을 조달받았으며, 기업의 총 부채를 갚고도 남을 만큼의 여유가 있으므로 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입니다.

에어비앤비 목표주가

aiabnb 주가
Consensus Revenue

상기 그림과 같이 애널리스트들은 에어비앤비의 컨센서스 revenue가 상당한 성장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ABNB 주식
consensus eps

Consensus EPS 또한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지만, 올해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회복을 예상하고 있으며 가파른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에어비앤비 ABNB
Consensus Target price

ABNB 주식의 애널리스트 목표 주가는 최상단 240불, 최하단은 68불, 평균 목표 주가는 157불 입니다.
글을 쓰는 현재 기준 에어비앤비의 주가는 185불로 평균 목표 주가 대비 약 +14% 비싸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목표 주가 최고치 대비로는 여전히 약 +30%의 상승 여력이 있으며, 최고치와 최저치의 차이가 너무 극심한 상태이므로, 개인적으로는 평균 목표주가 정도만 참고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도어대시 주가 전망

우버 주가 전망 :: UBER 주식

오픈도어 주가 전망 :: OPENDOOR 주식

Taboola 주가 전망 :: 타불라 주식 분석 IACA 주가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