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틸레이 주가 전망 :: Tilray 주식

tilray 1
틸레이 Tilray 주가전망 알아보자

 

 

 

 

목 차

01 Overview

02 투자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및 목표주가, 유상 증자 이슈


 Overview

틸레이(TLRY)는 아프리아(APA)를 흡수합병한다고 밝히며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틸레이는 본래의 회사명과 티커를 유지하며, 아프리아와의 합병을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동시에, 재배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확히 말하면, 아프리아의 주주들이 합병회사 지분의 62%(0.8381주)를 보유하게 되는 것으로 역인수 방식으로 틸레이를 인수합니다.(기존 틸레이의 주주들은 주식의 수량 변동 등 없이 그대로 보유하게 됩니다.)

 

1122tilray
TILRAY

 투자 포인트

틸레이는 캐나다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아프리아와는 경쟁 관계에 있던 기업으로, 두 회사가 합병 시 해당 산업의 리더가 된다는 점은 논란의 여지가 없습니다.

 

아프리아와 틸레이의 점유율을 합치면 약 11%의 점유율을 가지게 되는데, 이는 전체 LP 중 가장 큰 규모이며, 합병 후 더욱 가파른 속도로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아와 틸레이가 합병되면 글로벌 마켓에서 최적화된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며, 합병 회사는 마진율 개선을 통해 경쟁사들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공격적인 판매가 가능할 것입니다.

 

tilray 12
Canadial Adult use market share

 

그리고 틸레이와 아프리아는 지금 주식시장에서 경쟁 기업 대비 EV/Sales 기준 디스카운트되어 거래되고 있는데, 아프리아와의 합병으로 밸류에이션 re-rating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tilray 123
Cannabis Revenue and Ev/Sales

최근 미국이 블루웨이브로 조 바이든, 상 하원 모두 민주당이 장악하며 시장은 마리화나(대마초) 산업에 엄청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프리아와 틸레이의 조합은 경쟁 기업 대비 높은 펀더멘탈을 가지게 될 것이며, 캐나다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독일과 유럽에서 선두적인 입지를 다진 후 삼베 식품, 유럽 제약회사 유통, 미국 공예 양조장에서 합리적인 인접 사업체를 갖게 될 전망입니다.

이들 사업은 다른 캐나다 LP들이 인수한 사업들과는 달리 모두 수익성이 높은 동시에 대마초와 관련된 사업들입니다.

Tilay potential

그간 캐노피와 크로노스가 Constellation(STZ)과 Altria(Mo)의 지원으로 주가의 프리미엄을 받아온 것이 사실이지만, 아프리아와 틸레이의 합병도 마찬가지의 프리미엄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되며, 틸레이 합병회사는 이미 6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수억 달러를 조달할 수 있는 상태이기에 틸레이가 경쟁사 대비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고 판단됩니다.

 리스크 점검 및 목표주가

tilray 1234
tilray target price

위 사진처럼 현재 애널리스트 평균 목표주가는 11-12불 사이에 있습니다.

 

아래는 각각 향후 Estimates 매출과 EPS이며, EPS는 올해를 기점으로 급반등 하여 제 생각에는 2023년에는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매출액 또한 견실한 성장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tilray 211
estimates revenue
estimates EPS

 

 

# 함께 보면 좋은 글

SOXL 주가 전망 :: Directxion Semiconductor Bull 3X stock 주식

나녹스 주가 전망 :: NNOX 주식 공매도

BNGO 주가 전망 :: Bionano genomics 유증 주식

ARKK 주가 전망 :: ARKK ETF 종목 배당

LAC 주가 전망 :: 리튬 아메리카(Lithium Americans Corp) 주식

 Gevo 주가 전망 :: 지보 유상 증자 주식 유증

 

 

# 미국주식 카테고리 

 미국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닙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