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x주식

MAXR 주가 전망은? 막사 테크놀로지 Maxar Technologies 주식 미국 우주항공 ARKX 편입

오늘 알아볼 기업은 막사테크놀로지(Maxar technologies) 입니다. 최근 Ark investment의 ARKX 편입 유망주로  많은 주목을 받은 기업입니다.

현재 막사테크놀로지(MAXR)의 상황과 향후 주식 주가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Maxr 주가 주식
MAXR 주가 전망 알아보자

# 함께 보면 좋은 글

글로벌스타 주가 전망 :: GSAT 주가 Globalstar 주식, 매수해도 될까?

OPN 주가 전망 :: KOPIN 코핀 주식

VUZI 주가 전망은 ? 뷰직스 vuzix 주식 목표주가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홀로그램

MVIS 주가 전망 :: 마이크로비전 주식 Microvision 매수해도 될까?

IRDM 주가 전망 :: 이리듐 커뮤니케이션 주식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목  차

01 Business Overview

02 투자 포인트

03 리스크 점검

04 목표주가


MAXR's Business Overview

Maxr 주가 주식
MAXR Maxar

우주 기반의 데이터 수집과 전송은 사회의 가장 큰 핵심 산업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농업에서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도입하고 있으며, 국가 안보, 우주 통신, 이미지, 정부 및 상업 애플리케이션 모두를 위한 정보 서비스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거대 IT기업인 페이스북(FB), 알파벳(GOOG), 우버(Uber)와 같은 기업들은 이러한 서비스를 위해 상당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꼽힙니다.

 

막사 테크놀로지(Maxar)는 위성 제품 및 관련 서비스, 통신, 지구 관측, 레이더, 궤도 서비스 위성의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MDA라는 캐나다 기업으로 시작되었으나, 2017년 DigitalGlobe와 합병하였으며, 이후 Maxar technologies로 현재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Maxar는 크게 두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1) 통신 - 막사 테크놀로지는 직접 가정, 위성 라디오, 광대역 인터넷 및 모바일 통신의 비용 효율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한 공간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 감시 및 인텔리전스 - 막사는 전세계의 변화와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솔루션은 막사가 보유한 수백만 달러 규모의 작은 인공위성에서부터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규모의 위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위성을 통해 수집한 이미지 데이터에 기반합니다.

 투자 포인트

1) 미국향 매출 증가로 성장 견인

막사 테크놀로지 주가 주식
Maxar

Maxr은 우주 정보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 정부와의 계약으로 향후 성장 동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위해 DigitalGlobe와 합병하여 미국 정부와 안보 협정을 체결하였습니다.

현재는 매출 중 약 25%가 미국향 매출이며, 이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2) 자율주행 산업

MDA가 인수했던 미국 기업 DigitalGlobe는 고해상도 지구 이미지와 데이터 분석에서 세계 최대의 기술력을 가진 업체입니다.

이로 인해 현재 Maxar는 DigitalGlobe를 통해 페이스북(FB), 우버(Uber), 알파벳(Goog)등 다양한 IT기업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으며, 우수한 해상도와 정확한 데이터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Maxar는 향후 엄청난 성장이 전망되고 있는 자율주행 산업을 위해 고해상도의 차량 지도 제작과 4차 산업 혁명에 필요한 각종 애플리케이션 제작에서 엄청난 성장을 전망되고 있습니다.

3) 소규모 위성 사업

Maxr 주가 주식
Maxar oribit satellites

소규모 위성 사업은 2025년까지 CAGR 기준 연 평균 20%의 고성장이 전망되는 산업입니다.

막사 테크놀로지는 지난 해 6대의 소형 영상 위성을 추가로 쏘아올렸으며, 지구 저궤도에 글로벌 인터넷 통신 서비스를 위해 900개의 소형 위성을 구축하고 있는 OneWeb의 지분투자를 위해 2,500만 달러를 투자하기도 했습니다.

여러 경쟁업체들이 있지만, 아직 Maxar의 광범위한 역량과 광범위한 고객 기반에 필적할 기업은 없다는 생각이며, 그 이유는 Maxr은 소형 위성 뿐만 아니라 대형 위성의 개발하는 동시에 심층적인 이미지 분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4) Financial

Maxr Maxar technology 주가 주식
maxar DCF

Maxr은 상기 사진과 같이 향후 10% 이상의 EBITDA margin이 예상됩니다.

현재 회사는 궤도를 향해 SiriusXM-7 위성의 발사를 준비하고 있는데, 이 제품의 수명은 15년으로 예상됩니다.
Maxr는 고품질 커뮤니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함에 따라 GEO와 LEO 공간에서 디지털 솔루션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은 Maxr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선순환의 구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Maxar Technology 주가 주식
Maxar Revenue

그래서 상기의 수익 증가 모델은 보수적일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리스크 점검

리스크로는 현재 Maxar이 보유한 많은 부채입니다.

그리고 막사는 주로 하드웨어 사업과 이전 경영진의 롤업과 관련된 레버리지로 인해 여전히 세전 마이너스의 현금 흐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것은 일시적이라는 의견이 많으며, 2-3년 이내 상당한 순 현금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그리고 최근 ark investment에서 ARKX ETF의 출시로 Maxr의 주가가 강한 모멘텀을 받아 상승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큰 변동성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막사Maxr 목표주가

Consensus Revenue

현재 애널리스트들은 Maxr의 컨센서스 revenue가 코로나로 인해 주춤했지만 곧 회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Consensus EPS

Consensus EPS 또한 이미 회복중이며, 애널리스트들은 2022년-2023년 EPS가 턴어라운드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consensus Target price

현재 막사 테크놀로지(Maxar) 주식의 애널리스트 목표 주가는 최고치 60불, 최저치는 48.5불이며 평균 목표 주가는 53.17불입니다.
글을 쓰는 현재 기준 maxr의 주가는 47.85불로 평균 목표 주가는 +11%, 최고치 대비로는 +25%의 상승 여력이 있는 상태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글로벌스타 주가 전망 :: GSAT 주가 Globalstar 주식, 매수해도 될까?

OPN 주가 전망 :: KOPIN 코핀 주식

VUZI 주가 전망은 ? 뷰직스 vuzix 주식 목표주가 미국 메타버스 관련주 홀로그램

MVIS 주가 전망 :: 마이크로비전 주식 Microvision 매수해도 될까?

IRDM 주가 전망 :: 이리듐 커뮤니케이션 주식

 미국 주식 카테고리 바로가기

 

# 이상으로   주식의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위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매를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정보에 대한 오류와 사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로 인한 손해와 이득은 모두 본인의 몫이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